예약TOP10, 사전예약 통합 관리 지원...일본 진출 국내 개발사에 도움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애드웨이즈(ADWAYS, 대표 오카무라 하루히사)가 자사의 글로벌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플랫폼인 '예약TOP10'에서 개발사의 사전예약 티저사이트 운영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지원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예약탑텐 이미지
예약탑텐 이미지

이번에 추가된 기능은 사전예약 운영을 위해 필요한 기능들을 통합 관리페이지를 통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일본에 진출하는 국내 개발사들 역시 사전예약 티저사이트 별도 운영 시에도 웹과 앱에서 이뤄지는 모든 사전예약 관련 운영 기능들을 예약TOP10 관리 페이지를 통해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 티저사이트 운영을 위해 필요했던 복잡한 개발작업과 운영단계를 모두 줄일 수 있어 효율적인 사전예약 마케팅을 운영할 수 있다.

개발사들은 예약TOP10관리페이지를 통해 티저사이트에 간단하게 예약 태그 등을 삽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관리나 이메일 서버 등의 개발작업 없이도 티저사이트 내에서 사전예약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예약TOP10은 물론 게임의 티저사이트를 통해 사전예약한 모든 게이머들에게 시간차없이 동시에 알림푸시를 보낼 수도 있다. 이 기능을 통해 개이머들의 사용편의성을 높인 것은 물론 앱 다운로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다. 또한, 티저사이트 내 뉴스피드 업데이트, 이메일과 트위터 다이렉트 메시지 전송, 웹과 앱에서 사전예약 유저 측정 등도 예약TOP10 관리 페이지에서 한 번에 가능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