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에이지 오브 2048 & 마비노기 영웅전' 7월 G-rank 수상

조영준

매달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등의 항목을 토대로 챌린지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시상하는 '2017년 7월 이 달의 G-rank 시상식'이 금일(3일) 상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모바일 게임 '에이지 오브 2048'과 '마비노기 영웅전'은 각각 7월 챌린지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챌린지서울상은 최근 3년간 연매출 120억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게임의 독창성과 완성도, 개발력, 시장성 등의 항목을 평가해 수여한다.


이번 챌린지서울상 수상작 '에이지 오브 2048'은 '엔랩소프트'가 개발하고 '솔깃게임즈'가 퍼블리싱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출시 2달 만에 하루 평균 3만 다운로드, 총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에이지 오브 2048'은 퍼즐을 맞춰 문명 도시를 건설하는 콘셉트의 캐주얼 게임이다. 쉽고 간단한 조작법과 재미와 성취감을 살린 퍼즐이 어우러져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게임의 자체의 장점에 다양한 글로벌 기업 출신의 인재가 모인 '솔깃게임즈'의 마케팅 노하우가 더해져 미국, 독일, 러시아 등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한 '마비노기 영웅전'은 이번 여름을 맞이하여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마비노기 영웅전'은 지난 7월 6일 신규 캐릭터 '미리'를 추가하며 게이머들의 기대를 끌어올린 바 있다.


시상식에 참석한 넥슨 박일호 마비노기 영웅전 기획 파트장은 “쟁쟁한 후보작을 제치고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 지속적으로 마비노기 영웅전을 사랑해 주시는 유저들께 감사한 마음으로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수상의 기쁨을 전했다.


매달 진행되는 '이 달의 G-Rank 시상식'은 오는 8월 4일 금요일 오후 4시에 방영되는 CJ E&M 게임 채널 OGN의 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게임플러스'를 통해 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랭크 시상식

: 마비노기영웅전 지랭크 7월 에이지오브2048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