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건쉽배틀2 VR', 구글 피처드 선정으로 글로벌 서비스 실시

조영준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개발한 '건쉽배틀2 VR'를 구글의 VR 플랫폼, '데이드림'을 통해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금일(4일) 밝혔다.


'건쉽배틀2 VR'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1억 건을 달성한 모바일게임 '건쉽배틀' 시리즈의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바탕으로 개발된 조이시티의 첫 번째 VR 게임으로 3일 구글의 VR 플랫폼, 데이드림을 통해서 글로벌 출시 되었으며 출시 하루 만에 구글 앱스토어에 피쳐드 되었다.


해당 게임은 일반 게임에 준하는 긴 평균 플레이 타임을 기록하며 VR 게임의 고질적인 한계를 뛰어넘는 기술력을 갖췄으며, 드라마적인 VR 스토리, 애피소드 별 액션을 선보이며 데이드림에서 신규 애피소드 3를 독점 제공했다. 또한 '건쉽배틀2 VR' 플레이를 할 경우, 데이드림의 장점인 모션 컨트롤러를 헬기의 조종간과 같은 방식으로 한 손으로 조작할 수 있도록 현장감 있는 조작시스템을 적용됐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조이시티는 '건쉽배틀2 VR'을 삼성 기어 VR 버전으로 오큘러스 스토어에 출시했으며, 편안하고 자유로운 게임성을 앞세워 스토어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구글은 지난 5월 한국에서 열린 '구글 데이드림 디벨로퍼 데이' 행사에서 VR게임의 성공적인 사례로 '건쉽배틀2 VR'을 소개하며 조이시티의 높은 VR 게임 개발력을 인정한 바 있다.


조이시티 박원정 VR 개발실장은 "전 세계적으로 VR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맞춰 조이시티는 2013년부터 VR 게임 연구를 꾸준히 진행해왔다"며, "구글의 VR 플랫폼, 데이드림을 통한 '건쉽배틀 2 VR' 서비스로 조이시티가 VR 게임 개발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린다 "고 전했다.

건쉽배틀2 VR

: 조이시티 vr 건쉽배틀2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