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日 사전 론칭 축제 연다

조광민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오는 6일 일본 도쿄에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출시를 앞두고 사전 론칭 축제를 개최한다고 금일(4일) 밝혔다.

이번 사전 론칭 축제는 이용자와 현지 미디어 등 200여 명을 초청해 게임을 소개하고, 체험하는 일종의 쇼케이스다. 이날은 지난 7월 22일 진행됐던 레볼루션 요새전 대회의 결승전도 열릴 예정이다. 축제는 일본의 인기 인터넷 방송 '니코니코 생방송'을 포함해, 유튜브, 트위터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일본 서비스를 앞두고 있는 레볼루션은 사전예약을 시작한 지 약 90여 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하면서 현지 흥행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국내와 달리 일본시장은 사전등록 규모가 20만 명 이상을 기록하면 히트작으로 평가할 정도다.

넷마블은 레볼루션의 다양한 콘텐츠를 일본 이용자들이 빠르게 적응해 즐길 수 있 있도록 친절도를 높이는 한편, 몬스터 도감을 카드형태로 제작하는 등 현지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디자인으로 재개발하고 있다.

동시에, 사전 마케팅에도 공을 들여 유명 일본 록가수 야자와 에이키치를 광고모델로 발탁했고, 게임의 규모감을 직접 전달하기 위해 런칭 전부터 요새전 대회를 열고 있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한국과 아시아에서 압도적인 성과를 거둔 레볼루션이 일본에서도 그 흥행열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현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이 리니지2 사전 론칭 축제를 연다. 사진은 지난 22일 진행된 요새전 현장

: 넷마블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 넷마블네오 보도자료 리니지2레볼루션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