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게임 업데이트&이벤트] 8/10 몬스터 길들이기 4주년 축제 등

조광민

- 몬스터 길들이기 4주년 축제 시작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가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의 서비스 4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및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미나의 신규 고유장비, 불멸자 캐릭터 레벨 확장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길드 점령전의 프리시즌을 시작한다. 특히, 서비스 4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먼저 미나 캐릭터에 장착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고유장비'는 희귀, 전설, 초월에 이은 가장 최상위 등급의 장비 아이템이다. 무기, 방어구, 목걸이 등 각 파츠별로 1종씩 총 5종이 추가됐다. 모든 아이템을 장착하면 능력치 상승 및 상대 방어력 무시 등의 추가 능력치가 부여된다. 또한, 불멸자 캐릭터도 기존 42에서 44레벨로 확장했다.

최고의 길드를 가리는 '실시간 길드 점령전'의 프리시즌도 8월 10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프리시즌에서는 지난 체험버전과 달리 '친선전 모드'와 버프 및 마법서를 획득할 수 있는 '수호의 구슬 시스템' 등을 새롭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길드 점령전의 최종 점검을 위한 이번 프리시즌을 가진 후 9월 중 정식시즌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4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8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대 수정 4,000개를 받을 수 있으며, 8월 15일까지 지정된 시간에 모험 지역 플레이 시 아이템 소모 없이 입장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이 외 에도이용자들은 최강의 고유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몬길러의 길', 수배지에 등록된 몬스터를 수집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엔젤의 현상 수배', 아이템 교환을 통해 더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사업가K의 위험한 거래', 호감도 레벨에 따라 미나의 혼령 방울, 5성 미나 등 아이템을 지급하는 '미나와 설레는 4주년'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몬스터 길들이기 4주년 축제

- 프로야구H2 2003년 선수 추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야구 매니미전트 게임 '프로야구 H2'에 2002년 선수 카드와 미니게임 2종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2003년도 구단과 선수가 추가됐다. 현대 유니콘스 등 8개 구단과 이승엽 등 397명이 등장한다.

사전 예약 기간에 제공했던 미니게임 2종인 내일은 야구왕, 구단 총력전도 게임 내에 추가했다. 이용자는 자신만의 타선을 구성해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선호구단 올스타팩, 선호구단 대표선수팩 등)을 받는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썸머 트레이닝 시즌' 이벤트도 연다. 이벤트 상품인 썸머 익스트림 박스 등 6종을 구매한 이용자는 미니게임 '전설의 삼진왕'에 참여할 수 있는 '골든볼'을 받는다. 골든볼로 미니게임을 즐기고 게임 내 포텐셜 선수팩, 선호구단 올스타팩 등도 얻을 수 있다.

프로야구H2 2003년 선수카드 업데이트

- 던전앤파이터, 신규 에픽 무기 제작 시스템 선봬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에픽 무기 제작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했다.

'에픽 무기 제작 시스템'은 '아라드'의 역사 속으로 사라진 '고대' 무기를 90레벨 '에픽' 등급의 무기로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귀검사, 격투가, 거너, 마법사, 프리스트, 도적, 마창사 등 각 직업의 캐릭터가 사용하는 모든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게이머는 55레벨 이상 던전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획득한 '카보닉 결정체'와 무기 가공 재료인 '촉매제'를 사용해 희망하는 '에픽'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새롭게 만든 '에픽' 무기에는 '속성' 및 '오브젝트' 등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보스 몬스터와 1대1 전투를 벌이는 1인 던전 '에컨 : 강인한 자들'을 오픈했다. '에컨 : 파괴된 신전' 던전을 3회 완료한 90레벨 이상의 캐릭터부터 입장 가능하며, 입장 시 '고독한 샤라크', '무자비한 오샤', '광인 카리쟌' 등 강력한 몬스터와의 대전을 펼치게 된다.

던전앤파이터 에픽 무기 제작 시스템

- 검은사막, 하반기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은 개발자 노트를 통해 올 하반기 업데이트 예정인 콘텐츠의 정보를 공개했다.

먼저 6월부터 진행 중인 여름 맞이 릴레이 업데이트 '어메이징 어드벤처'의 대미를 장식할 대형 콘텐츠 대양 보스 '벨'을 곧 공개할 예정이다. '벨'은 대양에서 펼치는 해상 전투 중 상대할 수 있는 보스 몬스터로, 능숙한 항해술이 공략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다른 이용자들과의 경쟁을 통해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명품 경매장', 집에서도 PC방 혜택의 일부를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누적 보너스', 이동 중 텐트를 설치해 마을에서만 가능했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캠핑 시스템' 등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또한, '라밤의 깨달음-기술 심화 시스템'의 밸런스 조정, '흑정령의 수련' 개선을 비롯해, 새로운 튜토리얼 시스템, '미스틱' 캐릭터 각성, 신규 공성 무기 등도 준비 중에 있다.

검은사막 하반기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 검은사막 던저앤파이터 몬스터길들이기 프로야구H2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