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밖을 나온 게임들', 게임사들 기업 협업 활발

게임사들의 서비스 분야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타 기업과 협업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카드, 편의점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통해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는 것.

넥슨& 신한카드 MOU 체결
이미지
넥슨& 신한카드 MOU 체결 이미지

이전부터 코카콜라 등 다양한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한 바 있는 넥슨은 신한카드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자사의 인기 MMORPG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체크카드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신한체크카드'로 출시된 메이플스토리 체크카드는 넥슨 캐시' 구매 및 CGV 영화관 이용 시 10퍼센트의 캐시백 혜택을, GS25 편의점 이용 시 5퍼센트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아울러 넥슨은 해당 카드를 발급하는 신규 이용자 전원에게 '메이플스토리'의 아이템 '판귄과 함께 의자'와 '2만 메이플 포인트 상품권' 등을 증정하고, '넥슨 캐시' 월간 충전 금액에 따라 '메이플포인트' 페이백을 진행할 계획이다.

파판14 GS25 프로모션
이미지
파판14 GS25 프로모션 이미지

아이덴티티게임즈는 GS25와 제휴를 맺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파이널판타지14(이하 파판14)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퀘어에닉스에서 개발한 '파판14'는 광활한 세계관과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MMORPG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인기 게임이기도 하다.

이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제휴 프로모션을 통해 금일(11일)부터 오는 9월 7일까지 한 달간 GS25에서 삼각김밥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신규 가입자용 '14일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한, 삼각김밥을 구매한 후 'GS&POINT' 적립한 고객의 경우 모바일앱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수집할 수 있는 게임 전용 스탬프를 제공하며, 스탬프 10개를 모으면 프로모션 전용 아이템 '캐트시 머리띠'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파이널판타지14' 이용권을 결제한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오모리김치찌개라면(용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