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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2분기 매출 270억 "연속 흑자 이어가"

조영준

그라비티 자사의 2017년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그라비티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8.4% 증가한 270억 2,800만원을, 영업이익은 32.6% 증가한 43억 7,300만원, 당기순이익은 35억 5,500만원을 기록했다.


이번 2분기 실적에 힘입어 그라비티의 상반기 매출 503억 8,000만원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해 상반기 181억 5,100만원보다 177.6% 증가한 수치로, 그라비티 창립 이래 가장 높은 반기 매출액 이기도 하다.

그라비티 2017년 2분기 실적


매출 요소를 살펴보면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라그나로크R(국내 서비스명)'을 비롯해 한국, 대만, 태국 등에서의 모바일게임 수익이 전체 매출의 의 약 45%를 차지했다. 또한, 대만 시장에서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재런칭 등을 통한 매출 확대에 힙입어 게임운영수익이 전년동기 대비 약 32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글로벌 서비스 중인 '라그나로크 영웅의 길'과 서비스 예정인 '라그나로크 스피어 오브 오딘', '라그나로크 클리커' 등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그라비티와 중국의 드림스퀘어 및 심동네트워크가 합작해 개발한 '라그나로크 모바일 MMORPG'가 연내 대만, 홍콩을 시작으로 한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 순차적 서비스를 예고하고 있어 향후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고 그라비티 측은 전했다.

그라비티 CI

: 라그나로크 2분기 그라비티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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