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신작 소식] 8/23 '테라M' 공식카페 오픈 등

- 넷마블의 모바일 대작 MMORPG '테라M', 공식카페 오픈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대작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테라M'(개발사 블루홀스콜)의 공식카페(https://goo.gl/iKNF1P)를 오픈했다고 금일 밝혔다.

올 하반기 최대 기대작인 '테라M'은 '리니지2 레볼루션'으로 국내 모바일 MMORPG 시장의 대중화를 이룬 넷마블과 글로벌 2,500만명이 즐긴 '테라' IP(지식재산권)의 만남인 만큼 공개 전부터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받아 왔다.

넷마블은 연내 출시 될 '테라M'을 기다리고 있을 게임 이용자들에게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소식과 이벤트를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공식카페를 오픈했으며, 해당 카페를 통해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넷마블은 공식카페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를 마련했다.

특히, 원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만큼 원작 '테라'와 관련한 에피소드를 남기는 '테라 썰 푼다', 또 '테라M'에 대해 정의를 내리는 '테라M은 뭐다?' 및 '테라M' GM(게임운영자)의 공약을 선정하는 '테라M 명품 GM 공약 선정' 등을 진행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도 제공한다.

테라M 공식 카페 오픈
테라M 공식 카페 오픈

-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2' 26일 개막!

넥슨(대표 박지원)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의 2017 하반기 e스포츠 리그 'EA SPORTS™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2(이하 챔피언십)'를 오는 26일에 개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챔피언십 시즌1'과 동일하게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1부 리그 '챔피언십'은 이달 26일부터 12주간 매주 토요일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되며, 김정민, 강성훈, 정재영, 박준효, 김관형 등 세계적인 수준의 스타 플레이어들이 대거 참가한다.

2부 리그 '챔피언십 마이너'는 9월 6일부터 9주간 매주 수요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지난 'EACC 2017 Summer' 우승의 주역 이상태를 비롯, 이전 시즌 우승자 장동훈과 김승섭 등이 총출동해 치열한 맞대결을 펼친다.

출전 선수들은 4개조로 나뉘어 단판 승부 방식의 조별 풀리그를 진행하고, 8강에서 선수 드래프트 진행 후 2개조 '더블엘리미네이션', 4강부터 5전 3선승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선수 전원은 '유럽리그레전드', '월드레전드', '얼티밋레전드'를 제외한 모든 시즌 선수를 활용해 550억 EP(게임머니) 내에서 자유롭게 스쿼드를 구성할 수 있다. 조별리그 종료 후 골 득점당 주어지는 20억 EP를 활용해 8강에서 사용할 선수단을 보강해나갈 수 있다.

총 상금 1억 4,000만 원 규모로 치러지는 '챔피언십'의 우승자에게는 5,000만 원을, 총 상금 2,800만 원 규모로 치러지는 '챔피언십 마이너'의 우승자에게는 700만 원을 각각 제공한다.

한편, '챔피언십'은 26일 오후 2시부터 'EA SPORTS™ FIFA 온라인 3' 홈페이지와 e스포츠 전문 온라인 채널 '스포티비게임즈', '네이버 e스포츠 섹션'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피온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2
개막
피온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2 개막

- 오디션, 9월 14일부터 한게임 채널링 실시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의 대표 게임이자 글로벌 리듬댄스 온라인 게임 원조인 '오디션'이 오는 9월 14일부터 한게임을 통해서도 서비스될 예정이다.

한빛소프트는 한게임과 오디션 채널링 계약을 마치고 서비스 준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로써 국내 게이머들은 한빛소프트의 게임포털 한빛온뿐 아니라 한게임을 통해서도 오디션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오는 9월 14일부터 한게임 회원들은 별도의 추가 회원가입 없이 한게임 아이디를 이용해 바로 오디션을 할 수 있으며, 한빛온을 통해 서비스되는 오디션과 동일한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한빛온 오디션 서비스 2주년 및 오는 9월로 예정된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개최를 기념해 한게임 채널링 서비스를 오픈하기로 했다. 오디션은 한빛온에서 지난 2년간 게이머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오디션 글로벌 토너먼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도 오디션에 대한 게이머들의 뜨거운 열기를 가늠할 수 있었다. 이에 한빛소프트는 더 많은 게이머들이 오디션에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한게임에서도 오디션을 서비스하기로 결정하게 됐다.

오디션은 이번 한게임 채널링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다. 한게임 오디션 캐릭터를 생성한 게이머들에게 수월하게 초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아이템들을 풍부하게 지급할 예정이며, 기존 게이머들과 함께 게임을 하거나 아바타를 선물하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디션 한게임 채널링
오디션 한게임 채널링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