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게임 업데이트&이벤트] 9/6 파판14, '숙명의 끝'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조영준

- '파이널판타지14', v3.5 '숙명의 끝'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액토즈소프트(052790)의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v3.5 '숙명의 끝'을 적용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v3.5 업데이트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대거 도입되는 대규모 패치로써 '파이널판타지14'의 게임성을 한층 강화해줄 신규 토벌전과 24인 레이드, 인스턴스 던전 등 여러 배틀 콘텐츠가 포함됐다. 이 밖에 게이머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능 추가 및 시스템 개선 등 리뉴얼 작업을 단행했으며, 일본 인기 특촬 드라마 '마계기사 가로'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선, 신규 토벌전 '귀신 주르반 토벌전'과 '극 귀신 주르반 토벌전'을 업데이트했다. 마신 세피로트와 여신 소피아에 이어 등장한 '귀신 주르반'은 삼투신 이야기의 대미를 장식하는 강력한 적으로, '극 귀신 주르반 토벌전' 클리어 시 아이템 레벨 265 무기 및 신규 탈 것을 획득할 수 있다.

또, 3.0 연대기 퀘스트의 마지막 종착점인 신규 24인 레이드 '둔 스카'와 신규 인스던스 던전 '바일사르 장성', '솜알(어려움)'을 오픈했다. 각 던전 클리어 시 푸짐한 보상 장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체 서버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파티원을 모집할 수 있도록 파티 찾기 시스템을 개편했다. 새롭게 도입된 '서버 초월 파티 기능'을 통해 한층 자유롭게 파티를 구성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고난이도 콘텐츠에 도전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파이널판타지14'와 일본의 인기 특촬 TV 드라마 '마계기사 가로'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로'에 등장하는 무기와 갑옷, 코스튬 등이 '파이널판타지14'의 PVP 장비와 탈 것으로 등장해 게이머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내달 16일까지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총 6주간 진행되는 주차별 미션을 완수하기만 해도 '8등급 오래된 지도' 1개와 '마하물질' 1개를 얻을 수 있으며, 4주 이상 완수 시 원하는 직업의 '상급 알라그 방어구' 세트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신규 게이머 및 복귀 게이머 대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해진 기간 내 게임에 첫 가입하는 신규 게이머에게 '7일 무료 플레이'를 제공하고, 해당 게이머가 월정액 이용권 구매할 시 '7일 무료 플레이'를 추가 지급한다. 복귀 게이머에게도 'ILV 240 전승 무기'와 'ILV 230 전승 장비 세트'를 선물하며, 이용권을 결제한 게이머에게는 '전승 장신구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파판 14 숙명의 끝 업데이트

-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기간 한정 특별 레어에그 '소녀 페스티벌' 등장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가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에서 서비스 중인 '퍼즐앤드래곤'에 기간 한정으로 '소녀 페스티벌'이 등장한다.

오는 10일(일)까지 만날 수 있는 특별 레어에그인 '소녀 페스티벌'은 '선도부원장 아테나'와 '장학생 이시스'를 비롯해 갓 페스티벌 한정신 '풍신', '뇌신' 등 다양한 소녀 몬스터들이 출현한다. 특히, 일정에 따라 '풍신', '뇌신', '시간의 여신 스쿨드'의 출현 확률이 '대폭x8UP!'로 증가하며 '도서실의 관리신 칼리' 등 일부 몬스터도 출현 확률이 '대폭x2UP!'로 증가해 몬스터 수집의 재미를 강화했다.

이에 더해 오는 17일(일)까지 몬스터 육성 스페셜 이벤트(후반)을 진행한다. 먼저, 신규 테크니컬 던전인 '기계 장치 고에몬 등장!'을 선보이며 던전 클리어 시 보상으로 '레어 5 이상 확정! 파이어 올스타 에그'를 증정한다. 또한, 같은 기간 스페셜 던전에 등장하는 대상 특수 강림 던전의 초절지옥급 난이도에서는 '피 시리즈'가 반드시 출현해 게이머들의 수집욕을 자극한다.

여기에 파멸급과 초절지옥급 난이도의 신규 던전 '초 극한 머신 러시!'가 8일(금)부터 3일간 등장, '투기왕 리버티 가이스트', '천익기 세라피스' 등 강력한 머신타입의 몬스터들과 대결을 벌이게 된다. 뿐만 아니라 협력플레이인 '3인 플레이'에 등장하는 '협력! 강림 러시!'의 '삼위 일체 초파멸급' 층에 높은 확률로 '노엘 드래곤 블루'가 출현한다.

이 외에도 퍼즐앤드래곤은 12.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랭크 110 이상 시 30일 이상 친구 상태인 게이머와 몬스터를 교환할 수 있는 '트레이드' 기능을 추가해 게임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퍼즐앤드래곤 업데이트

- 블레이드 & 소울, 신규 레이드 던전 '태천왕릉' 업데이트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6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신규 레이드 던전(Raid Dungeon)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새로운 레이드 던전은 '태천왕릉'이다. 블소 이용자는 9월 20일부터 '태천왕릉'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태천왕릉은 최대 12명의 이용자가 협력해 공략할 수 있는 던전이다. 블소 게임 내 최고 난이도 던전이다. 기존에 가장 어려운 던전인 '소용돌이 사원'보다 난이도가 높다. 이용자는 20일 태천왕릉 공략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아이템과 보상을 블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신규 레이드 던전 업데이트를 기념한 '흑풍마녀에 맞서라!'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소용돌이 사원' 던전을 플레이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던전의 보스 몬스터인 '흑풍마녀' 제압에 성공한 이용자는 보상으로 '흑풍 선물 상자'를 받는다. 선물 상자를 열면 다양한 게임 아이템(곤륜주, 흑풍 날개, 흑풍혼, 흑풍 보패함 등)을 얻을 수 있다.

블소 태천왕릉 업데이트

-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로 인기 가속

임빌(대표 송병준)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 4 무대 '세계수의 영혼' 콘텐츠에 영웅 모드와 전설 모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전투 콘텐츠보다 높은 난이도의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가 예상된다. 더불어 캐릭터 레벨도 최대 117까지 6단계 확장하는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드래곤 블레이즈

: 파이널판타지14 블레이드&소울 퍼즐앤드래곤 드래곤블레이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