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복합문화공간 VR플레이스, "동종 업계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

조광민

최근 PC방이나 노래방과 같은 놀이 공간에 이어 VR 콘텐츠를 체험하는 공간이 새로운 놀이 문화로 떠오르고 있다. VR 콘텐츠와 함께 관련 사업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VR(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은 물론 포토존(스튜디오), 카페 등 다양한 것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인 VR PLAYCE(이하 VR 플레이스) 사업을 진행 중인 고세호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VR 플레이스는 제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VR 기반 프랜차이즈로 VR(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은 물론 포토존(스튜디오), 카페 등 다양한 것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제주를 비롯해 부산 경남권에서 빠르게 가맹점을 확장하며, 최근에는 경기 부천과 서울 등에서 가맹 계약을 이어가며 빠르게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VR 플레이스 고세호 대표(사진 왼쪽)

"VR PLAYCE는 동종업계 최고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할 것이며, 대한민국에서 최다 가맹 점포를 보유하도록 노력을 하며 많은 발전을 해 나갈 것 입니다."

VR 프랜차이즈 후발 주자라 볼 수 있는 고세호 대표가 업계 최다 가맹을 자신 있게 목표하는 대는 그만한 배경이 숨어 있다. 창업을 위한 전문가들이 모여서 만든 프랜차이즈인 만큼 소자본으로 매장을 오픈할 수 있어, 창업을 꿈꾸는 이들이 매력적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이다.

이 때문에 VR플레이스는 빠르게 가맹점 수를 늘려가고 있다. 특히, 예비 창업주들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본사의 관리와 직접적인 지원까지 펼친다. 아울러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SETEC에서 진행되는 창업박람회에 참여해 더 많은 창업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며, 고가의 VR 장비 등의 지원에도 나선다. VR 플레이스의 이러한 노력이 예비 창업주들의 마음을 흔들었다는 것이 고 대표의 평가다.

VR 플레이스 매장 내 포토존

"고객들의 만족도는 당연히 높습니다. 여기에 점주님들도 본사의 관리에 만족하시고 있습니다. 또 VR 콘텐츠를 이용하는 것이 활동적이기 때문에 쉬어 가며 카페와 포토존을 많이 이용을 하기 때문에 모든 공간이 다 활용이 잘된다는 강점도 있습니다."

VR플레이스는 기존의 VR 체험공간과의 차별화도 꾀하고 있다. 실제와 같은 가상 현실을 체험하면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을 갖추는 동시에, 포토존과 카페 등을 동시에 운영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여기에 감상용 VR부터 캐주얼게임, 무시무시한 공포 게임 등 다양한 VR 콘텐츠를 준비했으며, 더 많은 콘텐츠의 공급을 위해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기본적으로 VR이 핵심인 만큼 이에 대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VR 플레이스 매장 전경

"앞으로 VR콘텐츠는 더욱 발전할 것이고 이와 관련한 사업과 창업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주 여러분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vr VR카페 VR플레이스 VRPLAYCE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