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 & 이벤트] 9/27 몬스터길들이기, 첫 수호신장 '단동' 공개 등

- 몬스터길들이기, 첫 수호신장 '단동' 공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주인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에 신규 캐릭터 '단동'을 추가하고 다양한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단동'은 현무, 백호, 주작과 함께 동방의 사신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로 총 4종의 수호신장 캐릭터 중 처음으로 공개됐다. '수련'이라는 독자적인 성장 시스템을 갖고 있으며, 같은 수호신장 캐릭터를 재료로 사용해 15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단동' 캐릭터의 경우 상대의 능력을 약화시켜 상대진영을 무력화 할 수 있는 디버프 스킬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지금까지 진행했던 이벤트 중 이용자들의 반응이 좋았던 10종을 선정해 9월 26일부터 10월 18일까지 연다. 이용자들은 '사업가 K의 위험한 거래', '엔젤의 현상수배', '이렌과 설레는 추석', '몬길러의 길 2탄' 등 해당 이벤트에 참여해 수호신장 캐릭터, 고유장비, 불멸자, 수정 등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 길들이기
업데이트
몬스터 길들이기 업데이트

- 리니지 레드나이츠, 오만의탑 확장 등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리니지 레드나이츠(Lineage Red Knights)'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통해 오만의탑 90층 확장, 영웅 코스튬 시스템, 소환수 코스튬 5종 추가, 도전모드 6필드(아덴지역) 오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게이머는 기존 80층에서 90층으로 확장된 오만의탑을 즐길 수 있으며, 오만의탑 90층 보스 몬스터 '리치'도 새롭게 만난다. 영웅 코스튬 시스템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영웅 장비함에서 영웅 장비 세트를 수집해 코스튬(Costume,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탐정 컨셉의 소환수 코스튬 5종(데몬, 모닝스타, 버그베어, 사투르, 이리나)도 공개됐다.

엔씨소프트는 추석 연휴를 기념한 이벤트도 연다. 이용자는 다이아를 이용해 룰렛을 돌리면 보너스 다이아와 함께 스페셜 소환수 '판도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쿠작 처치시 100%의 확률로 보름달이 주어지며, 보름달을 개봉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 레드 나이츠 업데이트
리니지 레드 나이츠 업데이트

- '로스트사가', 신규용병 '타락의 아자젤' 등장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대전 액션 온라인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용병 '타락의 아자젤'을 추가했다.

'타락의 아자젤'은 192번째 신규용병으로 악마를 생성한 후 순간 이동 공격이 가능한 유니크 용병이다. 특히, 상대를 따라다니는 악마를 불러내 공격하는 '타락천사의 강림', 하늘에서 불꽃을 떨어트리는 '번뇌의 추락', 순간 이동해 상대를 타격할 수 있는 '재앙의 추락', 특정 위치에 화염구 공격을 가하는 '공포의 추락' 등 치명적인 공격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다가오는 추석을 기념해 금일부터 10월 11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2주간 접속 시간 및 전투 시간에 따라 '숫자 뽑기'를 지급하고, All 빙고 미션 달성 시 이벤트 상점에서 유니크 장비와 교환할 수 있는 '보름달 코인'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동안 매일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빙고 확률을 높여주는 '숫자뽑기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주말에는 접속 시간 500분을 달성하면 '숫자 뽑기' 33개와 '숫자선택권' 2개가 주어진다.

여기에 일반 상점과 이벤트 상점을 통해 레어 진화장비 '한복', 추석 한정 상품 등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거대한 해일로 주변을 초토화 시키는 유니크 장비 '포세이돈' 장신구도 만나 볼 수 있다.

로스트사가 이미지
로스트사가 이미지

- 몬스터슈퍼리그, 슈퍼 진화 업데이트 실시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 이하 4:33)은 스마트스터디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몬스터슈퍼리그'에 게임 내 몬스터인 스타몬의 외형과 능력치를 상향시키는 '슈퍼 진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슈퍼 진화는 스타몬의 능력치를 강화하고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업데이트로 3단계 진화 및 이용자 레벨 60 달성 후 적용 가능하다. 슈퍼 진화의 첫 주인공인 '미호'의 경우 귀여운 외모와 성숙한 외모 중 선택 가능하며, 이번 미호를 시작으로 매월 인기 스타몬 1종의 슈퍼 진화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세 가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인 빛의 계약은 빛 속성의 스타몬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아서, 발키리, 오딘 중 원하는 빛 속성의 스타몬과 계약 체결 후 레벨 45달성과 11일 출석 체크를 완료하면 선택한 스타몬을 지급한다. 30레벨부터 빛의 계약을 맺을 수 있고, 15일 출석체크 이벤트인 '영웅의 계약을' 진행한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이달 30일부터 10월2일까지 '클랜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랜 페스티벌은 클랜원들끼리 선물을 주고받는 페스티벌로, 스페셜 상점에서 스타젬을 사용하여 스타몬을 소환하면 일정 횟수마다 게임 내 재화 및 슈퍼 진화 재료 등이 자신의 클랜원들에게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 '환생 페스티벌'도 진행한다.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보유한 태생 4성 이상의 스타몬을 재료로 사용해 4성 스타몬인 '픽시'를 획득 가능하다.

몬스터 슈퍼리그 업데이트
몬스터 슈퍼리그 업데이트

- 스마일게이트, 자사 온라인게임에 추억 맞이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에 민족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는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크로스파이어', '테일즈런너', '소울워커', '프리스타일1∙2' 등에서 열린다.

'크로스파이어'에서는 27일 정식 업데이트부터 내달 11일까지 추석 기념 부스팅 이벤트를 실시해, 평일 경험치 버프 500%, 주말 경험치 800%를 적용했다. 또 이벤트 기간 매일 VVIP 총기 3종(RPK-Infernal Dragon(1일), AWM-Infernal Dragon(1일), AK-47-Infernal Beast(1일))을 지급한다. 또한 게임 플레이 시간 10분이 지날 경우 추석 복주머니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테일즈런너'에서는 우선 27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공원에서 보상으로 떡바구니를 획득할 수 있는 '추석보물찾기'를 실시한다. 또한, 유저들은 달토끼 NPC로부터 추석 퀘스트를 받아 송편을 획득,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내달 31일까지 추석맞이 더블 빙고 이벤트를 실시하고, 내달 9일까지 추석 특별할인 상점을 오픈한다. 마지막으로 내달 18일까지 추석 핫타임 이벤트를 실시해, 특정 시간 동안 추가 TR 및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렸다.

'소울워커'에서는 추석연휴 이벤트 2가지를 준비했다. '달모양 머리띠 제작 이벤트'는 내달 11일까지 게임 내 메이즈에서 그루톤을 처치한 뒤 달빛 조각을 모아 달빗 마법봉을 제작, 이후 달모양 머리띠 코스튬과 바꾸면 된다. '황금 송편 모으기'는 아카식 레코드 전송기, 브로치 전송기 등 총 10가지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황금 송편은 메이즈 내 모든 보스 몬스터에서 획득할 수 있다.

'프리스타일1'에서는 내달 11일까지 구입할 수 있는 '임모탈스' 3차 한정판 스페셜 캐릭터 '엘시스'를 출시했다. 또한, AI 이벤트 모드를 오픈해 3센터, 일정시간 뒤 난이도가 높아지는 '초토화' 등 다양한 방식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내달 9일까지 하루 10경기를 플레이하면 특별 보상을 받을 수 있고, 내달 11일까지 매일 접속 시간에 따라 특정 아이템의 할인율이 상승, 최종 100%까지 할인율이 상승해 무료로 해당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프리스타일2'에서는 내달 11일까지 구입할 수 있는 한정판 신규 무협 캐릭터' 주아'를 추가했다. 또한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는 '3연전'을 추가했다. 유저들은 3연전 중 승리를 따내는 라운드마다 실버볼을 획득할 수 있다. 내달 10일까지 저녁 7시부터 밤 10시까지 획득 경험치와 포인트를 200% 증가시키는 핫타임 이벤트도 실시하며, 내달 31일까지 특정 레벨과 승수를 달성할 때마다 전설 위시카드와 셔플카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폭풍성장 이벤트도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한가위 이벤트
스마일게이트 한가위 이벤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