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소식] 10/18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 서비스 개시

-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 서비스 개시

라인콩코리아(대표 WANGFENG)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항해 MMORPG '대항해의길'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대항해의길'은 드넓은 바다 위에서 전 세계를 누비며 항해와 모험, 무역, 전투 등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항해 MMORPG이다. 중국 게임사 넷이즈가 개발을 맡았다.

이용자는 포르투갈, 에스파냐, 잉글랜드, 프랑스, 네덜란드 중 한 국가에 소속되며 현상금 사냥꾼, 포수, 근위장교, 주술사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가 국가를 대표하여 항구에 투자하면, 항구의 국가 점유율이 높아져 세금 면제 등의 무역에서 큰 이점을 얻을 수 있고, 다른 국가의 이용자를 공격했을 경우 국가 간 호감도가 낮아져 증세 등의 페널티를 주어진다.

4가지 직업은 공격형, 밸런스형, 서포트형 등의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닌다. 상회에 가입하면 CBT에서 큰 호응을 얻은 대규모 단체 PvP인 상회전에도 참여할 수 있어, 긴장감 넘치는 해전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전투를 선호하는 이용자는 수동 방향타 조작과 차징 시스템을 통해 일반 RPG와는 다른 화끈한 해상 전투를 즐길 수 있고, 해적 소탕에 집중해 명성을 쌓을 수도 있다. 반대로 약탈에 집중해 악명을 떨치는 플레이도 가능하다. 아울러 신 무역항로를 개발하여 부의 꿈을 이루거나, 피사의 사탑, 스톤헨지 등의 유적, 유물 발견에 집중해 유명한 탐험가도 될 수 있다. 얽매이지 않고 즐기고 싶은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대항해의길 이미지
대항해의길 이미지

- 플레로게임즈, 스퀘어에닉스의 '그림노츠 '사전예약 개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대표 마츠다 요스케)의 모바일 RPG '그림노츠'의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정식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그림노츠'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 및 iOS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게임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 보상은 누적 신청자 수에 따라 '5성 캐릭터', '5성 무기', '골드', '시정석', '진화 재료 패키지' 등이 더해지는 형태로 제공된다. 플레로게임즈는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게임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티징 영상과 '그림노츠'의 세계관 그리고 주요 인물들의 일러스트 및 프로필을 먼저 선보였다. 아직 오픈되지 않은 게임 내 콘텐츠와 론칭 프로모션/이벤트 등의 정보는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그림노츠'는 빨간 모자, 앨리스, 장화신은 고양이 등의 친숙한 그림 동화 속 인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수집형 RPG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로 유명한 스퀘어에닉스의 오리지널 타이틀로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작품이며, 지난달 중순 국내 서비스 계약 체결 및 4분기 출시 계획이 알려졌다.

그림노츠 이미지
그림노츠 이미지

- 게임빌, 신작 '자이언츠워' 글로벌 CBT 돌입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신작 '자이언츠워(Giants War)'의 글로벌 CBT를 진행 중에 있다. '자이언츠워'의 글로벌 CBT는 오는 26일까지(10/17~10/26) 10일 간 한국, 미국, 캐나다 총 3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오픈 마켓에서 다운로드받아 참여할 수 있으며, iOS 유저는 별도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설치 및 참여가 가능하다. CBT에 참여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 버그 제보, 개선 사항 등을 받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 문화 상품권, 아마존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자이언츠워'는 글로벌 유저 취향에 맞춘 아기자기한 캐릭터 디자인과 그래픽이 특징인 게임이다. 히어로 수집, 육성의 재미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랜덤하게 즐길 수 있는 '탐사', 10인 공격대로 대규모 전투에 나서는 '자이언트 레이드' 등의 인기요소를 탑재한 히어로 육성형 3D RPG다.

자이언츠워 이미지
자이언츠워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