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엔씨소프트, NC다이노스 플레이오프 진출 기념 이벤트

- 엔씨소프트, NC다이노스 플레이오프 진출 기념 이벤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프로야구 구단 'NC 다이노스'의 2017 프로야구 플레이오프 진출을 기념하여 '거침없는 녀석들의 4번째 가을 이야기' 이벤트를 플레이오프 종료 3일 후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NC 다이노스가 승리할 경우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게임 4종인 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과 모바일 게임 4종 프로야구 H2, 리니지M, 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 블레이드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아이템은 NC 다이노스가 승리한 경기 당일 06시부터 다음날 05시 59분 사이에 1회 이상 접속한 이용자에게 주어진다. PC 온라인 게임 이용자는 엔씨소프트의 게임 포털 사이트인 플레이엔씨(plaync)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이템을 신청하면 되고, 모바일 게임 이용자는 게임 내 우편함으로 아이템이 자동 지급된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NC 다이노스가 한국시리즈에 진출할 경우에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NC다이노스 플레이오프 진출 기념
이벤트
NC다이노스 플레이오프 진출 기념 이벤트

- 음양사, '야오비쿠니' 추가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에 신규 캐릭터 ‘야오비쿠니’ 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새로운 캐릭터 '야오비쿠니'와 새로운 시나리오 '기묘한 이야기 19장', 신규 SR 식신 '만년청'과 R등급 '등불깨비', 인기 식신 '고획조' 조각 던전, 새로운 비밀 던전 '우산검의 수호' 그리고 '만년청'의 신규 의상 '만파식적'과 공식 홍보 모델 '아이유' 코스튬 등으로 정식 서비스 시작 이후 최대 규모의 콘텐츠 추가다.

신규 캐릭터 '야오비쿠니'와 함께 강력한 공격과 반격에 특화된 식신 '만년청'의 등장으로 기존 파티 조합에 새로운 변화를 불러오게 되며, 새로운 시나리오 업데이트를 통해 흑 세이메이와의 만남 등 그간 베일에 감춰졌던 이야기들도 공개된다.

또한, 많은 이용자들이 고대해 온 공식 홍보 모델 '아이유'의 한정판 코스튬이 인기 음양사 '카구라' 의 전용 아이템으로 선보인다. 새로운 코스튬은 음양사 프로모션 영상에서 아이유가 착용한 의상에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게임 내 미션 수행에 성공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제공된다.

음양사 업데이트 이미지
음양사 업데이트 이미지

- 검은사막, 각성 무기에 버금가는 진(眞)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에 '깨달음의 완성: 주무기 기술의 새로운 힘, 진(眞)' 업데이트를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각성 무기를 획득한 이후 주무기 기술을 사용하는 빈도 수가 줄어 아쉬워했던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이용자들은 56레벨 달성 캐릭터를 각성시킨 뒤 주무기 기술에 새롭게 추가된 마지막 단계 '진' 기술을 배워, 각성 무기에 버금가는 강력한 공격을 구사할 수 있다.

'검은사막'은 '진' 기술을 '워리어'와 '레인저' 캐릭터에 먼저 적용했으며, 추후 다른 캐릭터에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또한, 레벨에 따라 배울 수 있는 '진' 기술도 캐릭터 별로 계속해서 다양하게 추가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주무기 기술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검은사막 이미지
검은사막 이미지

- 아키에이지, 핼로윈 이벤트 실시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 최관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아키에이지'에 '해피! 할로윈' 을 통해 핼로윈을 한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상품들을 마련했다.

이번 할로인 축제에서 가장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박쥐는 거꾸로 잔다'라는 침대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다. 잠시만 거꾸로 매달려 잠들어도 숙면을 취해 노동력을 회복할 수 있는 침대로 게이머들은 신기루 섬을 방문해 '으스스한 페피 좀비'를 만나 이상한 호박 씨앗을 얻어 퀘스트를 수행 후 할로윈 호박 증표를 모아 침대를 얻어 자신의 집 마당이나 내부에 들여놓으면 된다.

또한 토요이로가 일요일 밤 신기루 섬에 나타나는 무시무시한 야타 좀비에게서는 할로윈 호박 열쇠를 얻어 알쏭달쏭 할로윈 의상 상자를 개봉해 인기리에 판매 중이거나 더 이상 얻을 수 없는 단종 의상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할로윈을 맞아 색다른 신규 상품도 출시한다. 본래 나무꾼의 아들이었지만 죽어서 유령이 된 후 자신의 주인에게 공격력과 치유력을 선사하는 '그로아 캐스버'를 비롯해 아이템 합성이 가능한 꾸밈옷 '저주받은 새벽의 야타, 페피 친구', 삐그덕, 무관절 춤을 배울 수 있는 연기학개론 등도 선보인다.

아키에이지 이벤트 이미지
아키에이지 이벤트 이미지

-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 전곡 무료 플레이 이벤트 실시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이하 테크니카Q)에서 오는 11월 19일까지 한 달간 전곡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FREE MUSIC' 모드를 오픈한다.

이번 'FREE MUSIC' 모드 오픈은 그 동안 '테크니카Q'를 성원해준 이용자에게 보답하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FREE MUSIC' 모드에서 지금까지 공개되었던 123개의 곡을 광고만 시청하면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

무료로 플레이 가능한 유료 곡에는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바람에게 부탁해, XEUS, SON OF SUN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 큰 호응이 기대되며, '테크니카Q'는 이벤트 기간 중 추가되는 신곡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 이벤트
이미지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 이벤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