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소식] 10/31 '세인트세이야-Saint Mobile' 출시 등

- '세인트세이야-Saint Mobile' 출시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가 모바일 RPG '세인트세이야-Saint Mobile'을 출시했다.

'세인트세이야 – Saint Mobile'은 각양각색의 독특한 던전이 특징인 모바일 RPG이다.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조작하여 즐길 수 있는 PvP 경기장을 비롯해, 서버 규모의 대규모 레이드, 자유 PK가 가능한 필드, 8:8 PvP를 진행하며 거점을 점령하는 전장 등 다양한 대결 콘텐츠도 갖췄다.

이와 함께 게이머는 원작에 나오는 세인트를 수집하며 나만의 팀을 꾸리는 등 캐릭터 수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성의, 날개 등을 획득하고 강화할 수 있어 원작에 나오는 다양한 설정을 체험할 수 있고, 정해진 인연에 따라 버려지는 캐릭터 없이 모두 육성시킬 수 있는 인연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세인트세이야-Saint
Mobile
세인트세이야-Saint Mobile

- 액토즈, 샨다게임즈와 '드래곤네스트M' 퍼블리싱 계약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중국 게임 회사인 샨다게임즈와 모바일 게임 '드래곤네스크M'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드래곤네스트M(중국명 용지곡수유, 龙之谷手游)'은 중국에서 큰 성공을 거둔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샨다게임즈와 '사조zero' 및 '정도2', '가기삼국' 등 유명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 자회사 환러후위가 공동 개발한 작품이다.

'드래곤네스트M'은 원작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아누 아렌델 네스트', '그늘의 숲 네스트' 등 주요 던전과 각종 모험 스토리를 모바일 환경에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PC 온라인 게임의 핵심 재미요소를 살리기 위해 물리 연산 기술을 적용, 캐릭터와 배경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구현했으며, 원작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PvP 콘텐츠도 고스란히 계승해 대전의 묘미를 살렸다.

중국에서 텐센트게임즈와 샨다게임즈가 공동으로 서비스 중인 '드래곤네스트M'은 정식 출시 전부터 사전 예약 신청자수 70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워 상반기 중국 최고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정식 출시 첫날에는 iOS 무료 게임 1위, 최고 매출 게임 2위에 올랐고, 이후 약 3개월 간 '왕자영요', '몬스터스트라이크'와 함께 전체 게임 순위 TOP3를 유지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드래곤네스트M'의 국내 서비스를 신호탄으로 자회사 및 관계사 간 시너지를 통한 새로운 사업 영역 확대를 본격화한다.

'라테일'과 '파이널판타지14', 드래곤네스트' 등 기존에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게임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새로운 모바일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 사업 재개로 성장 모멘텀을 이어갈 계획이다.

나아가 자회사 및 관계사가 보유한 유명 게임 IP를 웹툰과 드라마, 영화, 플랫폼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하는 데 역점을 두고 신규 사업을 전개해 새로운 수입원을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드래곤네스트M
드래곤네스트M

- 모바일 판타지 전략게임 워레인 글로벌 사전등록 100만 돌파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레드사하라 스튜디오(대표 이지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판타지 전략게임 '워레인(WarReign)'의 글로벌 사전등록 100만명을 돌파 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9월말 사전등록 시작 이후 약 1개월만의 성과로, 스마일게이트는 사전등록 100만명 달성 시 약속했던 게임 내 재화인 크리스탈 총 1,600개를 정식 론칭 시 사전등록 유저들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스마일게이트는 워레인 사전등록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히트, 레이븐 등의 유명 게임의 오프닝 영상을 만든 국내 최고 3D 애니메이션 및 모션그래픽 제작사인 '펜셀'과 공동 제작한 워레인 시네마틱 영상 풀버전 영상을 최초 공개 했다.

워레인 시네마틱 영상은 워레인이 타 전략게임과 차별화 되는 가장 큰 포인트인 휴먼, 엘프, 언데드 3개 종족 간의 역동적인 전투를 3D 애니메이션으로 웅장하게 그려냈다. 특히 각 종족별 영웅 캐릭터의 스킬과 유닛 간 상성 등 워레인만의 독특한 전략적 요소들을 영상 내 전투 장면 곳곳에 녹였다.

모바일 판타지 전략게임 '워레인'은 단단한 방어력을 갖춘 '휴먼', 강력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엘프', 물량 공세로 적을 제압하는 '언데드' 등 3개 종족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기지를 구축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3개 종족의 20여 종 이상 영웅 캐릭터와 30여 종이 넘는 유닛을 운용하며, 상호 특성을 고려한 공격과 방어의 치밀한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 역시 '워레인'의 강점이다.

워레인 이미지
워레인 이미지

-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 PS4용 한국어 버전 출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에어십 신디케이트(Airship Syndicate)가 개발하고 THQ 노르딕(THQ Nordic)이 퍼블리싱하는 액션 RPG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Battle Chasers: Nightwar)' PS4 한국어 버전을 출시했다.

'배틀 체이서: 나이트 워'는 마블 코믹스의 '엑스맨' 시리즈, 게임 '다크사이더스' 시리즈로 유명한 코믹 아티스트 '조매드(Joe Madureira)'가 정통 일본식 RPG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한 '배틀 체이서' 코믹 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들어진롤 플레잉 게임이다.

대륙 서부에 위치한 평화로운 마을 '웨스트 워터'를 무대로, '그레이 라인'이라 불리는 던전에 모여드는 모험자들과 마계의 생물들, 그리고 개성적인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린 '배틀 체이서: 나이트 워' 는 고전적인 턴제 전투와 여러 가지 조합으로 생성되는 수 많은 던전, 그리고 깊이 있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배틀체이서
배틀체이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