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11/01 리니지M, 공성전 업데이트 등

- 리니지M, 공성전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1일 공성전을 업데이트했다.

공성전은 리니지를 대표하는 전투 콘텐츠다. 혈맹을 중심으로 대규모 전투가 열린다.

리니지M의 첫 번째 공성전은 켄트성에서 진행한다. 11월 5일 오후 8시에 각 서버별로 켄트성 공성전이 시작된다. 이후 공성전은 매주 일요일 오후 8시에 시작해 50분간 진행된다.

혈맹의 군주는 게임 내 '공성전' 메뉴를 통해 공성전을 선포할 수 있다. 성 내부에는 수호탑이 있다. 공성하는 쪽이 수호탑을 쓰러트리면 면류관을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면류관을 30분 동안 갖고 있으면 공성전에서 승리한다. 반대로 수성하는 쪽은 30분 동안 면류관을 뺏기지 않으면 승리한다. 공성전이 끝나는 순간 면류관을 갖고 있는 혈맹이 승리한다.

리니지M은 모바일 환경에 맞춰 공성전을 최적화 했다. ▶ 공성 지역에서 자동 키(Auto key)를 켜면 적대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공격한다 ▶ 공성 패드를 이용하여 공성의 주요 거점으로 이동할 수 있다 ▶ 어택 패드(attack pad)를 누르면 군주가 지정하는 캐릭터를 일제히 공격할 수 있다 ▶ 공성에 참여하는 모든 혈맹은 '피아 식별 리스트'에 등록되며 설정을 통해 아군 또는 적군으로 설정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공성전 업데이트를 기념한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1일부터 4일까지 매일 오후 7시에 시작한다. 보스 몬스터(피닉스, 데스나이트, 커츠 등)와 일반 몬스터가 대량 소환된다. 이용자는 소환된 몬스터를 사냥하여 커츠의 검, 반역자의 방패 등의 아이템과 전설 제작 비법서를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M 공성전 업데이트
리니지M 공성전 업데이트

-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초월, 진 초월 등급 펫 2종 추가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월 등급 펫 '아기새'와 진 초월 등급 펫 '불사조' 2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두 펫 모두 보스급 몬스터에 추가 데미지를 입히며 보유 시 12초마다 2초 간 무적 상태로 전투가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신규 펫 업데이트를 기념해 펫 관련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7일만 접속하면 '라피스', '초월 펫 소환서 조각', '초월 펫 소환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다.

크리티카 신규 펫 업데이트
크리티카 신규 펫 업데이트

- 블레이드 & 소울, '행복을 나누는 천명절'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11월 22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명은 '행복을 나누는 천명절'이다. '천명절'은 블소에 등장하는 네 종족(건, 곤, 린, 진)이 하늘의 명을 받은 날로, 블소 게임 속 명절이다. 모든 이용자가 오늘(1일)부터 22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접속 기록에 따라 '행복 화수분'을 받을 수 있다. 제휴 PC방 포인트(300)로도 행복 화수분(1일 3개, 1주 최대 5개)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행복 화수분을 열어(10시간 당 1회) 성장 지원 아이템(명왕 하사품, 고급 진화석 등)과 '천명의 기운'을 얻는다. 천명의 기운은 게임 내 도전(일일, 주간)을 완료하여 추가로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천명의 기운을 모아 상점(비룡공상)에서 천명절 신규 의상(명문, 명문자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신규·복귀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추가 혜택을 받는다. 블소를 처음 즐기거나(신규) 지난 30일 간 접속 기록이 없는(복귀) 이용자는 블소 N포인트존에서 '새싹 화수분'을 무료로 구매(1일 3개, 최대 15개) 할 수 있다. 새싹 화수분을 열면 게임 아이템(영원허리띠 1단계, 구무악 보패함 등)을 얻는다.

블소는 15일까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천명절을 기념한 삼행시 짓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의 '좋아요'가 500개 이상이 되면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추첨 30명)에게 게임 아이템(시공/천공 무기 9단계, 홍문 삼성 보석 등)을 지급한다.

블소 천명절 업데이트
블소 천명절 업데이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