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의 전설2' IP 활용한 HTML5 게임 3종 계약 체결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가 금일(6일) 중국 게임업체 3곳과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HTML5 게임 계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맺은 개발사는 유담게임, 시우요우 외 1곳 포함, 총 3곳이다. 먼저 유담게임(Shanghai Youzhan Network Technology)은 게임 퍼블리싱 전문업체로 모회사는 두커멍이다. 모회사 두커멍은 2009년에 설립된 모바일/ 온라인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을 전문 기업으로, 자체 중국과 글로벌 퍼블리싱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시우요우(Guangzhou Xiuyou)는 중국 광저우에 위치한 개발사로, 웹게임을 기반으로 성장했으며 현재 HTML5 게임에 큰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게임을 개발을 하고 있는 중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중국 파트너사들과 계약을 통해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를 제공하고, 각각의 업체는 이를 바탕으로 MMORPG 장르의 HTML5 게임 3종을 개발 및 서비스 할 예정이다. 특히, 회사별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한 충분한 사전 점검을 마친 후 연내 2종, 내년 상반기에 1종을 중국 현지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유담게임, 시우요우 CI
유담게임, 시우요우 CI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