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소식] 11/14 '배틀그라운드', PC방 서비스 개시 등

- '배틀그라운드', PC방 서비스 개시 등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펍지(대표 김창한)의 '배틀그라운드' 오픈 베타 서비스를 자사가 운영 중인 '다음게임 포털' 및 '배틀그라운드 PC방'을 통해 시작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고립된 섬에 떨어진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게임으로, 색다른 룰과 극강의 자유도, 수준 높은 그래픽과 사운드 등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자 스팀과 별개의 '카카오 서버'를 운영하며,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해외 이용자 차단을 위한 본인 인증 및 해외 IP차단, 1인 1계정 등의 정책으로 서비스한다. 오픈 콘텐츠의 경우 개인전인 '솔로' 모드부터 선보였으며, 두 명이나 네 명이 팀을 이뤄 겨루는 '듀오' 모드와 '스쿼드' 모드 등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금일부터 전국 1만 2천 여 개 '배틀그라운드 PC방'을 방문해 '배틀그라운드'를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다. PC방 외 개인 PC 등을 이용해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고 싶은 이용자들은 '다음게임 포털' 내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패키지를 구입하면 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서비스 시작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서비스 시작

- 플레로게임즈, '그림노츠' OST '잊혀지지 않는 말' 음원 무료 배포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14일 스퀘어에닉스(SQUARE ENIX, 대표 마츠다 요스케)의 모바일 RPG '그림노츠'의 주제곡 '잊혀지지 않는 말' 풀버전을 공개하고, 사전예약 기간 동안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

'잊혀지지 않는 말(일본명: 忘れじの言の葉)'은 '그림노츠'를 대표하는 메인 OST로 다채로운 현악기와 타악기가 만들어내는 풍성한 선율과 구전가요를 연상케하는 신비로운 가사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게임이 국내에 소개되기 전부터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커버곡이 널리 퍼지면서 감성을 자극하는 고퀄리티 게임 음악으로 유명세를 떨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잊혀지지 않는 말' 한국어 풀버전에는 뮤지컬 배우 김려원이 보컬로 참여했다. 김려원은 뮤지컬 '이블데드'와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 주연으로 활약했으며, 디지털 싱글 '사랑했었던 사람 맞나요', '남겨지다'를 발표하는 등 연기력과 더불어 뛰어난 가창 실력으로 정평이 나 있는 배우다.

'그림노츠'는 백설공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장화 신은 고양이 등의 친숙한 그림 동화 속 인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수집형 RPG로 파이널 판타지, 밀리언아서 시리즈로 유명한 글로벌 메이저 게임사 스퀘어에닉스의 오리지널 타이틀이다.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히트작이며, 4분기 중 국내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그림노츠 음원 무료 공개
그림노츠 음원 무료 공개

- '검은사막 모바일', 5종 캐릭터 전투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티저 사이트를 통해 커스터마이징 영상으로 큰 화제를 모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전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론칭 시 공개되는 기본 캐릭터 5종인 워리어, 레인저, 자이언트, 위치, 발키리의 실제 전투 장면이 담겨 있다. 이를 통해 각 캐릭터 별 개성 넘치는 전투 특성을 엿볼 수 있다. 또한, '검은사막' 특유의 호쾌한 액션과 타격감, 강력한 스킬 사용시 발생하는 효과 등을 모바일에서도 고스란히 살린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3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함과 동시에 사전예약을 시작할 예정이다. 사전예약 안내와 영상은 검은사막 모바일 티저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원작 PC 온라인 '검은사막'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다. 원작 '검은사막'은 화끈한 액션과 뛰어난 그래픽 및 풍부한 콘텐츠로 아시아는 물론 북미, 유럽 등 전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 웹젠 '뮤 템페스트', 게임정보 안내하는 홈페이지 공개

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첫 GM(Game Master, 게임운영자)이벤트를 시작하는 등 게임회원 및 방문자들과 직접 의견을 나누고 있다.

지난 11월 9일 공개한 '뮤 템페스트' 홈페이지는 필요한 게임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새소식', '게임정보', '커뮤니티' 등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사용자 환경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본적인 게임소개인 '게임정보' 공간 외에 '새소식'에서는 GM이 직접 게임 콘텐츠를 안내하는 'GM노트'를 추가하고, 게임 캐릭터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 4인의 인사 영상 및 게임운영자 '축석'에 대한 소개 콘텐츠를 공개했다.

웹젠은 '뮤 템페스트'의 비공개테스트를 앞두고 게임설치 및 접속방법을 소개하는 '초보자가이드'와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안내하는 '게임가이드'도 추가해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한편, 웹젠은 '뮤 템페스트'의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를 미리 모집하는 사전예약 접수도 받고 있다. 오는 11월 21일까지 진행되는 '뮤 템페스트' 사전예약 신청 및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게이머는 참가자 모집 사이트를 방문해 등록하면 된다.

뮤 템페스트 이미지
뮤 템페스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