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배틀로얄 돌풍 일으킨 배틀그라운드", '2017 게임대상' 대상 수상

금일(16일) 부산 영화의 전당 야외무대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조선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인터넷엔터테인먼트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 시상식 '2017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진행됐다.

2017 게임대상 현장
2017 게임대상 현장

이번 2017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네티즌 투표 당시 사이트가 마비될 정도로 많은 게이머들이 참여해 큰 화제가 된 바 있었으며, 글로벌에서 태풍을 일으킨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와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마지막까지 각축을 벌이며 관심을 끌었다.

각 부문 관계자 및 네티즌, 전문가 투표를 거쳐 2017년 게임대상으로 선택된 게임은 블루홀의 자회사 펍지가 개발한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였다.

지난 7월 국내 게임 시장에 상륙한 PC 게임 '배틀그라운드'는 스팀 얼리억세스로 처음 등장해 국내 보다 해외 게임시장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전세계 이 천 만장 이상의 패키지 판매고를 올려 국내 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킨 주인공으로 등극했다.

펍지 주식회사 김창한 대표
펍지 주식회사 김창한 대표

특히, 배틀그라운드는 대상을 포함해 국내 인기게임상, 우수개발자상(프로그래밍, 기획&디자인 분야), 게임비즈니스 혁신상 등 총 6관왕에 오르며,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아울러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이 독차지하던 게임 시장에 다시 PC 패키지 게임이 등장했다는 큰 의미를 던져주고 있으며, 국내 보다 북미, 유럽, 아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 먼저 인기를 얻은 게임이 국내에서도 열풍을 일으켰다는 점에서 글로벌 시장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이와 함께 최우수상은 넷마블에서 개발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 수상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첫 달 매출 2060억을 기록하는 것은 물론,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두며 모바일 MMORPG 시장을 새롭게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은 게임이다.

2017 게임대상 현장
2017 게임대상 현장

'배틀그라운드'를 개발한 펍지의 김창한 대표는 "1년이 아닌 몇 년 같은 시절을 보냈다. 올해 계속 새로운 일을 하느라 이 자리에 오지 못한 동료들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이자리에 오기까지 17년이 걸렸는데, 지금도 게임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모든 개발자분들과 이 영광을 함께하고 싶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가 올해 e스포츠로도 가능성을 보였다고 생각한다. 대한민국이 e스포츠 종주국으로 더욱 굳건히 자리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다..

각 수상작과 수상자에는 트로피,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됐으며, 분야별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대상 – 펍지 주식회사의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최우수상 - 넷마블 네오의 '리니지2: 레볼루션'

우수상
모바일 분야(공동 수상) – 넥슨 레드의 '액스', 라이머스의 '더 뮤지션', 베스파의 '킹스레이드'
비디오 분야 – 네오위즈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기술창작상
게임기획/시나리오 분야 – 넥슨 레드의 '액스'
게임사운드 분야 – 펍지 주식회사의 '플레이어 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
게임그래픽 분야 – 불리언게임즈의 '다크어벤저3'
게임캐릭터 분야 – 스코넥 엔터테인먼트의 '모탈블리츠 PS VR'

인기 게임상
국내 인기게임상 – 펍지 주식회사의 '플레이어 언노운즈 배틀그라운드'
해외 인기게임상 – 넷마블 게임즈의 '펜타스톰 for Kakao'

스타트업 기업상 – 블루스카이 게임즈

게임비즈니스 혁신상 – 펍지 주식회사 김창한 대표

우수개발자상
프로그래밍 분야 – 펍지 주식회사 신승우 플랫폼팀 팀장
기획 &디자인 분야 – 펍지 주식회사 브랜든 그린 CD

굿게임상 – 두부스쿨의 '두브레인'

인디게임상 – 유한회사 체리츠의 '수상한 메신저'

공로상 – 중앙대학교 게임과몰입 힐링센터 한덕현 교수

사회공헌우수기업상 – 넥슨 코리아

차세대 게임 콘텐츠상 – 스튜디오 HG의 '오버턴 VR'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