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17] 서머너즈워 뉴욕대표 처플스, 홍콩대표 제로선수 꺾고 8강행

국내 글로벌 No.1 게임인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2017) 월드 파이널이 11월25일 오후 12시(한국시간 11월26일 오전5시)부터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성대한 막을 열었다.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

LA, 뉴욕, 파리, 도쿄, 상하이, 서울, 타이페이, 방콕, 홍콩 등 전세계 주요 도시의 대표 16명이 참가해 최강자를 가리는 이 대회에서 16강 2경기는 홍콩 제로(★ZERO㊋ / ZERO)선수와 뉴욕 처플스(Chuffles) 선수의 대결로 정해졌다.

서머너즈워
서머너즈워

3판2선승제로 펼쳐진 16강 2경기는 치열한 접전 끝에 뉴욕 처플스 선수의 승리로 돌아갔다. 양 선수 모두 긴장한 탓인지 자잘한 실수가 있었지만, 경기는 세계대회 답게 수준높은 공방이 오고갔다.

먼저 1세트는 처플스 선수의 재치가 돋보였다. 불드래곤나이트를 이용해 최대한 시간을 버는 전략을 택한 처플스 선수는 후반 싸움에서 제로 선수의 컨트롤 미스를 놓치지않고 공격을 감행해 1세트를 승리로 가져갔다.

서머너즈워
서머너즈워

반대로 2세트는 제로 선수의 턴이었다. 제로의 물선인을 활용한 공격이 주효했고, 처플스 선수가 방어하는 상황에서 판단미스로 방어하지 못해 캐릭터를 잃으면서 1대1 상황이 된 것.

서머너즈워
서머너즈워

제로 선수는 이같은 분위기를 타서 제로선수의 물선인을 봉쇄하는 전략을 펴 3세트도 가져가려 했지만, 3세트에서 풍요정의 환기 스킬을 너무 아낀 나머지 처플스의 물오라클 협공을 버텨내지 못하고 무릎을 꿇었다. 전략과 순간적 판단이 중요한 '서머너즈워' 아레나의 룰이 다시 한 번 확인되는 순간이었다.

서머너즈워 처플스
서머너즈워 처플스

<경기 결과>
1세트 홍콩 제로(★ZERO㊋ / ZERO) 승리 / 뉴욕 처플스(Chuffles) 패배
2세트 홍콩 제로(★ZERO㊋ / ZERO) 패배 / 뉴욕 처플스(Chuffles) 승리
3세트 홍콩 제로(★ZERO㊋ / ZERO) 승리 / 뉴욕 처플스(Chuffles) 패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