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17] 서머너즈워 일본 오지이펜, 한국대표 스킷 꺾고 8강행

국내 글로벌 No.1 게임인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2017) 월드 파이널이 11월25일 오후 12시(한국시간 11월26일 오전5시)부터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성대한 막을 열었다.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
서머너즈워 월드 챔피언

LA, 뉴욕, 파리, 도쿄, 상하이, 서울, 타이페이, 방콕, 홍콩 등 전세계 주요 도시의 대표 16명이 참가해 최강자를 가리는 이 대회에서 16강 6경기는 도쿄 오지이펜(おじいぺん / OJIPEN) 선수와 서울 스킷-(Skit) 선수의 대결로 정해졌다.

서머너즈워
서머너즈워

한국대표 1위인 스킷과 도쿄 대표 2위인 오지이펜의 한일전으로 관심이 뜨거웠던 이 경기는 2대1로 가는 접전 끝에 오지이펜 선수의 승리로 끝났다. 앞서 한일전에서 서울의 지돌 선수가 이긴 가운데 한국과 일본은 각자 1명의 선수를 8강전에 내보내게 됐다.

1세트에서는 오지이펜 선수의 센스가 돋보였다. 버퍼를 막기 위해 물호박을 선택한 스킷의 초반 전략이 의도대로 흘러가지 않았고, 불닌자를 잘 지켜낸 오지이펜이 1세트를 가져갔다.

서머너즈워
서머너즈워

스킷선수는 2세트에서 공속 압박을 선택하는 새로운 전략을 펼쳐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지만, 반대로 3세트에서 오지이펜의 더 빠른 공속 압박을 가하는 덱을 꺼내들면서 허를 찔려 결국 8강 진출권을 내주고 말았다.

<경기 결과>
1세트 도쿄 대표 오지이펜(おじいぺん / OJIPEN) 승리 / 서울 대표 스킷-(Skit) 패배
2세트 도쿄 대표 오지이펜(おじいぺん / OJIPEN) 패배 / 서울 대표 스킷-(Skit) 승리
3세트 도쿄 대표 오지이펜(おじいぺん / OJIPEN) 승리 / 서울 대표 스킷-(Skit) 패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