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17] 8강전, 처플스가 바리온 꺾고 4강행 '고전 끝 역전승'

국내 글로벌 No.1 게임인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2017) 월드 파이널이 11월25일 오후 12시(한국시간 11월26일 오전5시)부터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성대한 막을 열었다.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LA, 뉴욕, 파리, 도쿄, 상하이, 서울, 타이페이, 방콕, 홍콩 등 전세계 주요 도시의 대표 16명이 참가해 최강자를 가리는 이 대회 8강전은 LA 대표 바리온, LA대표 싸이, 뉴욕대표 처플스, 도쿄대표 오지이펜, 파리대표 캡존, 서울대표 지돌, 상하이대표 판체로요,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의 대결로 좁혀졌다.

서머너즈워 8강 1경기
서머너즈워 8강 1경기

8강 1경기는 추첨을 통해 LA대표 바리온 선수와 뉴욕 대표 처플스의 경기였다. 두 선수 다 8강전을 압도적으로 뚫고나온 선수들 답게 8강전에서도 치열한 대결이 예고됐다.

1세트에서 먼저 선수를 친 것은 바리온이었다. 바리온 선수는 전매특허인 흡혈 물팬더픽을 선택했고, 처플스는 이에 맞춰 공속 위주로 대응했으나 물팬더의 동귀어진을 앞세운 바리온의 능숙한 대처에 처플스는 허무하게 1세트를 내줄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2세트부터 처플스 선수의 반격이 시작됐다. 초반 물팬더에게 강한 공격을 퍼붓던 처플스 선수는 딜계산 미스로 자신의 캐릭터를 없애지 못한 바리온을 사정없이 압박해 2세트를 따냈다. 또한 초반 밴픽 전략의 실페로 3세트에서 고전을 예고했으나, 바리온 선수가 공격 타깃 변경으로 대미지가 분산된 사이에 오히려 역습을 감행, 이를 주효화 시키며 극적인 승리를 따냈다.

서머너즈워 8강 1경기
서머너즈워 8강 1경기

두 선수 모두 16강전 보다 훨씬 노련하고 한 턴 한 턴 손에 땀을 쥐는 승부로 많은 관람객으로부터 박수 갈채를 받았다.

<8강전 1경기 결과>
1세트 LA대표 바리온(Barion) 승리 / 뉴욕 대표 처플스(Chuffles) 패배
2세트 LA대표 바리온(Barion) 패배 / 뉴욕 대표 처플스(Chuffles) 승리
3세트 LA대표 바리온(Barion) 패배 / 뉴욕 대표 처플스(Chuffles) 승리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