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C2017] 판체로요 선수, 처플스 꺾고 결승행..'압도적 우위'

국내 글로벌 No.1 게임인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2017) 월드 파이널이 11월25일 오후 12시(한국시간 11월26일 오전5시)부터 미국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성대한 막을 열었다.

서머너즈워 4강
서머너즈워 4강

LA, 뉴욕, 파리, 도쿄, 상하이, 서울, 타이페이, 방콕, 홍콩 등 전세계 주요 도시의 대표 16명이 참가해 최강자를 가리는 이 대회 4강전은 LA대표 싸이, 뉴욕대표 처플스, 상하이대표 판체로요,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의 대결로 좁혀졌다.

서머너즈워 4강
서머너즈워 4강

4강전부터 5판3선승제로 바뀌어 치뤄지게 된 가운데, 4강 1경기는 뉴욕 대표 처플스(Chuffles)와 상하이 대표 판체로요(番茄老妖 / Tomato) 선수가 정면으로 격돌했다.

판체로요 선수는 우승후보 0순위에 맞게 4강전까지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온 실력자로, 처플스 선수는 상황 판단에 맞게 대응하여 악전고투 끝에 올라온 실력자로 두 선수의 대결은 치열한 공방전이 예상됐으나 의외로 대결은 싱겁게 마무리되고 말았다.

서머너즈워 4강
서머너즈워 4강

승자는 판체로요 선수. 처플스 선수가 공격속도를 우려해 풍오라클을 밴픽한 전략에 맞서, 판체로요 선수는 풍레이디 후 물팬더의 동귀어진으로 반격해 1세트를 손쉽게 가져갔다.

2세트와 3세트 또한 판체로요 선수는 처플스의 메인 픽을 적재적소에 차단하여 압도적인 퀄리티 스타트를 유지한 후 압도했다. 경기 전부터 해설자들이 '이건 답이 없다'고 말할 정도로 차이가 나는 덱이었고, 경기 또한 이변이 일어나지 않았다.

서머너즈워 4강
서머너즈워 4강

여유있게 결승에 오른 판체로요 선수는 LA대표 싸이 선수와 타이페이 대표 샬롯엑스 선수와의 승자와 최종 우승을 겨루게 된다.

<4강전 1경기 결과>
1세트 상하이 대표 판체로요(番茄老妖 / Tomato) 승리 / 뉴욕 대표 처플스(Chuffles) 패배
2세트 상하이 대표 판체로요(番茄老妖 / Tomato) 승리 / 뉴욕 대표 처플스(Chuffles) 패배
3세트 상하이 대표 판체로요(番茄老妖 / Tomato) 승리 / 뉴욕 대표 처플스(Chuffles) 패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