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11/28 리니지M,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 등

- 리니지M, 29일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9일부터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의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번 이벤트는 리니지M의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다크엘프'와 신규 서버 '블루디카' 업데이트를 기념해 마련했다.

모든 이용자가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캐릭터를 사전 생성할 수 있다. 업데이트 콘텐츠는 29일 오후 6시부터 즐길 수 있다.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는 기존 서버 이용자는 다크엘프 클래스로 캐릭터를 추가 생성할 수 있다. 새로운 서버(블루디카)에서 리니지M을 즐기려는 이용자는 다크엘프를 포함한 모든 클래스(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로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엔씨는 '블루디카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서버(블루디카)에 사전 캐릭터를 생성한 이용자가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이용자는 레어(Rare, 희귀) 캐릭터명(빛, 장로, 발록 등)을 받는다. 당첨자는 12월 1일 공개한다.

리니지M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
리니지M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

- 넥슨, '다크어벤저 3' X '마비노기 영웅전'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넥슨(대표 박지원)은 28일 ㈜불리언게임즈(대표 반승철)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에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다크어벤저 3' 내에서 '마비노기 영웅전'의 강력한 보스 몬스터 '글라스기브넨'과 '레지나'를 만나볼 수 있다. '글라스기브넨'은 다섯 명이 한 팀을 이뤄 공략 가능한 '길드 레이드'에 등장하며, '레지나'는 '일반 레이드' 모드를 통해 출현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는 새로운 공략법과 더 높은 전투력을 요구하며, 처치에 성공할 경우 '길드 포인트', '봉인된 사원 상자', '장신구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비노기 영웅전'의 인기 의상 '다크 크레스트(남)'와 '크리스탈 로즈(여)'도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마비노기 영웅전'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2월 25일까지 총 28종의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전설++ 장비상자'를 비롯해 각종 재화와 재료를 지급하며, 12월 18일까지 '도전 모드'의 특정 던전을 완료하면 '마영전 이벤트 상자'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7일간 매일 출석 체크를 완료하는 게이머에게는 '마영전 이벤트 상자'를 비롯해 최대 '전설++ 룬 상자'를 선물한다.

다크어벤저3 X 마영전 콜라보
다크어벤저3 X 마영전 콜라보

- '삼국블레이드', 진나라의 어머니 문명황후 '왕원희' 등장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이하 4:33)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왕원희'를 추가하고 신규 및 복귀 이용자에 대한 보상을 강화한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장수 왕원희는 진나라를 건국한 사마염의 어머니로, 8세 때 시경과 논어를 모두 암기할 정도로 총명 했으며 추후 진나라의 '문명황후'로 추존되었다. 삼국블레이드에서는 태생 4성 장수로, 강력한 마법으로 시간의 공간을 열어 적을 타격하며, 공간 이동 기술을 사용하여 주변 적을 기절시키는 스킬을 사용하여 비무장 및 약탈에 최적화된 장수다.

이와 함께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보상이 강화된다. 먼저 신규 게이머의 경우 현재 게임 내 최고 등급인 7성 장수 선택권, 게임 내 재화 그리고 푸짐한 보옥을 보상으로 제공하며 게임 내 튜토리얼 완료 시 7성 장수 마운록을 추가로 지급한다. 더불어 10월1일 이후 계정을 생성하여 시즌 2보상을 받지 못한 게이머들에게 7성 장수와, S등급 승급권 등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복귀 게이머의 경우 7성 장수 선택권, A등급 승급권 그리고 보옥 등을 출석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 기존 10단계에서 15단계까지 보패 강화가 가능한 '보패 초월 각인 시스템'이 추가되었고, 국가에 대한 소속감과 보상을 상향한 '국가대전 시즌3'를 매주 2회 진행한다. 또, 장수 조운과 방덕의 스킬이 기절 효과, 무적 상태 등을 추가하여 개선 되었고, 아들 부부인 사마의, 장춘화와 함께 사용하면 마법과 물리 피해가 감소하는 팀효과인 '시월드' 및 '일기토 효과'도 추가되었다.

이밖에도 주간 임무 완료 보상이 개선되었고 튜토리얼 스킵 기능이 추가되는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신규 장수 왕원희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우선 내달 4일까지 명장 등용패 선택권이 지급되며, 보상으로 게임 내 재화 및 아이템 등을 지급한다. 또, 10일간 출석 시 신규 장수 왕원희와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는 '왕원희 스페셜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삼국블레이드 왕원희 업데이트
삼국블레이드 왕원희 업데이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