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12/06 '페이트/그랜드 오더', 네로 축제 이벤트 실시 등

-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네로 축제 이벤트 실시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스토리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서 던전 이벤트 '네로 축제'를 12월 6일부터 15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네로 축제'는 예선-본선-결승으로 나눠진 콜로세움 형식의 던전에서 서번트들과 겨뤄 영기재림에 필요한 희귀 재료를 획득하는 이벤트다.

이벤트는 예선-본선-결승에 따라 일정과 등장하는 서번트가 다르고, 각기 다른 난도와 AP가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레벨에 맞는 도전이 가능하다. 결과에 따라 금, 은, 동메달을 획득하며, 모은 메달은 이벤트 상점(교환 상점)를 통해 영기재림에 필요한 희귀 재료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12월 1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호부', '허영의 티끌', '황금색 과일' 등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용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공식카페를 오픈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 네로 축제
이벤트
페이트 그랜드 오더 네로 축제 이벤트

- 블레이드 & 소울, 신규 콘텐츠 사전 안내 페이지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6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신규 콘텐츠 사전 안내 페이지를 공개했다.

신규 콘텐츠는 12월 13일 업데이트한다. 모든 블소 이용자는 안내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콘텐츠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레이드(Raid, 협동전투) 콘텐츠 '화룡의 둥지'에 대한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화룡의 둥지'는 블소에 처음 도입하는 '통합 던전 30인 레이드'이다. 서버와 상관 없이 최대 30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할 수 있다. 이용자는 레이드에 참여해 ▶한 화면에 담기지 않을 정도로 거대한 보스 몬스터 '화룡' ▶주변의 지형·지물을 이용하는 '전투 경공 시스템' ▶전투 중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해 강화 효과를 받는 'QTE(Quick Time Event)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신규 던전 3종('저주 받은 해적선', '구속의 석실', '규율의 회랑')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저주 받은 해적선'은 이용자 간 협력이 중요한 영웅급 던전이다. '구속의 석실'과 '규율의 회랑'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12인 레이드 던전이다. 이용자는 안내 페이지에서 새로운 던전의 배경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블소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 콘텐츠인 '비무(比武)'에 '비무 영웅전'을 추가한다. 이용자는 '진서연', '포화란' 등 블소에 등장하는 NPC(Non Player Character)로 변신하여 비무를 즐길 수 있다. NPC 고유의 스킬도 사용 가능하다.

엔씨는 이 밖에도 ▶신규 지역 '천명궁 외성, 중성, 내성' 원화 ▶에픽 퀘스트 9막 '왕이 되는 자' 영상 ▶린족 격사 ▶스킬 스킨 등 12월 13일 업데이트 내용과 홍문 점수 개편을 예고했다.

블소는 12일까지 '화룡 업데이트 기념 특별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상점(신석샵)에서 '흑조의', '홍접의' 등 7종의 게임 의상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블소 업데이트
블소 업데이트

- 붉은보석, 두번째 메인퀘스트 및 신규 직업 연금술사 등 대규모 업데이트!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이하 엘엔케이)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붉은보석'이 방대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한 두번째 메인퀘스트 및 신규 직업 연금술사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12월 6일(수)에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 두번째 메인퀘스트는 총 4개의 챕터로 구분되어 있을 만큼 기존 메인퀘스트에 버금가는 방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반부와 후반부로 시나리오가 구분되어 지루함을 대폭 완화하면서도 몰입감을 한층 높였다.

두번째 메인퀘스트는 이차원 게이트에서 흘러나온 이능의 기운에 물들어 자아를 잃고 숙주가 되는 이능체 사건들을 해결해가는 내용으로 새로운 지역은 물론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들을 통해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마총사의 신규 변신 직업으로 연금술사가 추가되었다. 연금술사는 연금석과 촉매석을 활용하여 수식이나 연성진 없이 바로 불 속성의 폭발 스킬, 물 속성의 회복 스킬, 바람 속성의 버프 스킬, 땅 속성의 호문클루스 소환을 이용하여 전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두번째 메인퀘스트가 추가되면서 조련사의 신규 엘리트 펫 4종이 함께 추가되었으며, 기존 전생펫에게만 사용 가능했던 성장의 비약과 특급 성장의 비약이 모든 펫에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었다. 또한 조련사 스킬 중 '치료해주기' 스킬이 기존 절대값 수치로 회복하던 것에서 현재 HP의 일정 퍼센트로 회복하도록 변경되었다.

마지막으로 전생자 플레이를 개편하여 1~3차 전생까지 전생 후 레벨이 1로 초기화 되지 않고 300레벨로 조정되며 전생 차수에 따라 600레벨까지 경험치 부스팅이 추가된다. 1차 전생의 경우 10배, 2차 전생의 경우 15배, 3차 전생의 경우 20배로 경험치 부스팅이 발동되며, 사냥을 통해서 얻는 경험치에 대해서만 효과를 받는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12월 6일부터 12월 27일까지 연금술사를 300레벨 이상 육성 후 1:1 상담으로 캐릭터명과 직업명을 작성하여 접수하면 12월 29일 추첨을 통해 서버당 1명씩 이터널 스톤을 지급한다. 또한 12월 6일부터 2018년 1월 3일까지 프리미엄 코쿤 패키지와 전 직업 미니 부스트 배지를 판매한다.

붉은 보석 업데이트
붉은 보석 업데이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