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테마파크 '판타VR' 동대문점 오픈..'가족이 함께 가상세계 즐겨요'

차세대 VR 테마파크 '판타VR 동대문'이 12월 8일에 정식 오픈했다.

'판타VR 동대문'은 서울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역 앞 '헬로APM' 쇼핑몰 7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1488제곱미터(약 450평)의 면적에 판타지어드벤처존, 익스트림게임존, 패밀리스포츠존, VR호러존, 프로모션존 등 7개의 테마존에 총 26종의 VR콘텐츠와 2종의 아케이드 게임으로 채워졌다. 별도의 캐릭터 인형 판매와 다트 판매장,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도 마련됐다.

판타VR 동대문
판타VR 동대문

판타VR 동대문
판타VR 동대문

올해 8월 출범한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회장 김동현) 주도로 설립되었으며, 부회장사인 이트라이브(대표 이주민)가 마케팅 및 시설운영을 맡았다. 또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소속 회원사들이 각자의 VR 콘텐츠를 배치하고 함께 수익을 나누는 구조로 꾸며졌다.

판타VR 동대문
판타VR 동대문

'가족형 VR 테마파크'를 지향한 만큼 행사장 내부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VR 콘텐츠가 가득했다.

판타VR 동대문
판타VR 동대문

최대 4명의 게이머가 참여해 서로 대전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VR슈팅게임 '인피니트 파이어'를 비롯해 정글 속 급류를 헤쳐 나아가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정글 어드벤처 래프팅', VR로 춤을 추며 즐길 수 있는 '클럽 댄스파티' 등이 주목받고 있으며 그외에도 10~20대 게이머들이 좋아하는 슈팅 게임들, 그리고 RPG 매니아들을 위한 '다크에덴 VR' 등도 포함됐다.

판타VR 동대문
판타VR 동대문

이트라이브 측 담당자는 "가족 단위 관람객과 10대와 20대의 젊은 층이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라며 "내년 1월에 일산 킨텍스에도 약 826제곱미터(250평) 규모의 '판타VR' 테마파크가 문을 열고 건대점과 부산점도 현재 추진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트라이브는 '판타VR 동대문' VR 테마파크 오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2018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자유이용권 1+1 이벤트를 진행하며, 판타VR 페이스북에 방문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삼성기어 VR, 20명에게 판타VR 초대권을 각 2매씩 지급할 예정이다.

또 '판타VR 동대문' 테마파크를 방문한 후 인터파크 티켓예매 사이트에 이용후기를 작성하면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 판타VR 동대문 자유이용권, 일바리스타 음료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