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12월 3주 PC방 순위] '니드포스피드 엣지' PC방 순위 상륙!

조영준

넥슨의 신작 '니드포스피드: 엣지'(이하 '니드포 엣지')가 순조로운 레이스에 돌입했다. 지난 12월 7일 공개 서비스(OBT)를 통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 '니드포 엣지'는 12월 3주 PC방 순위에서 인기 온라인게임의 관문 '한게임 로우 바둑이'를 넘어선 17위에 오르며 20위 권에 진입했다.

니드포스피드: 엣지 스크린샷

특히, PC방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S급 차량 모두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특별 보상을 제공하는 PC방 친화적인 운영을 이어가 전체 게이머 중 절반 이상이 PC방에서 게임을 즐긴다는 흥미로운 데이터가 공개되는 등 향후 PC방 순위에 '엣지' 있는 상승세를 보여줄 전망이다.

미디어웹이 제공하는 '게임트릭스 12월 3주 PC방 순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1위~10위권 내의 게임을 살펴보면 전주대비 큰 변화 없이 비슷한 증감률을 보였다. '배틀 그라운드'는 전주와 같이 30%가 넘는 점유율을 유지하며 1위 자리를 지켜내었다.

아울러 2위인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점유율 24.59%로 전주대비 7.46% 상승하는 등 1,2위 두 게임의 점유율 그래프가 '배틀그라운드'는 하향, '리그 오브 레전드'는 상향된 곡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위~ 20위권은 '니드포 엣지'의 등장으로 순위 변동이 컸으며, 같은 레이싱 장르인 '카트라이더' 또한 5단계 상승한 13위를 차지하는 등 레이싱 장르가 오랜만에 순풍을 맞은 모습이다. 반면 '한게임 로우바둑이'는 전주대비 4.55% 감소하며 4단계 하락한 18위에 랭크되었으며, 오랜 시간 10위권에 머무르던 워크래프트3는 끝없는 하락세로 이제 TOP 20에서 간신히 머무르고 있는 상황이다.

12월 3주 PC방 순위

: 순위 PC방 니드포스피드엣지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