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겨울 방학 앞둔 온라인게임 시장, 대규모 업데이트 연이어

조광민

온라인게임 시장 최대 규모 성수기 중 하나인 겨울방학 시즌을 앞두고 인기 온라인게이들이 연이어 대형 업데이트에 돌입했다. 대형 MMORPG부터 캐주얼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게이머들 마음 사로잡기에 나선다.

파이널판타지 14 스톰블러드

먼저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두 번째 확장팩 V4.0 '스톰블러드'를 출시한다. V4.0 '스톰블러드'는 '파이널판타지14'의 글로벌판에 먼저 적용된 확장팩으로, 출시와 동시에 전 세계 1천만 계정을 달성한 바 있다.

19일 한국판에도 적용된 V4.0 '스톰블러드'는 V3.0 '헤븐스워드'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대규모 확장팩이다. 메인 시나리오 및 2종의 직업, 8종의 인스턴스 던전, 토벌전 등 신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됐으며, '수중액션'과 '최고레벨 개방' 등 기존에 없던 시스템과 기능이 도입됐다. 게임의 무대도와 세계관도 더욱 넓어졌다. '알라미고'와 '기라바니아', '쿠가네' 등 새롭게 추가된 7개의 지역을 무대로 제국과 전쟁을 펼치는 빛의 전사들의 모험기를 그린다.

여기에 새로운 직업 '적마도사'와 '사무라이'를 추가했다. '적마도사'는 원거리와 근거리를 넘나들며 전투를 진행하는 하이브리드 직업이다. 백마나와 흑마나의 균형을 맞춰 다양한 스킬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무라이'는 검기와 섬 게이지를 채워 강력한 기술을 사용하는 직업으로, 거합술을 활용해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이 외에도 '세이렌 해' 등 총 8종의 신규 인스턴스 던전과 새로운 야마신 '호걸신 스사노오', '미의 신 락슈미'가 등장하는 신규 토벌전을 추가했다. 또한, 게임성 강화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한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클래스와 직업의 최고 레벨을 기존 60레벨에서 70레벨로 확장하고, 직업별 신규 스킬을 추가했다. 기존 스킬들도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아울러 제작과 채집의 최고 레벨도 개방해 새로운 제작 레시피와 채집 장소, 어부 채집 기술 '작살질'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망자의 기사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테일즈런너'에 겨울방학 업데이트인 '꽃보다 기사'의 두번째 이야기로 '망자의 기사'를 추가한다. 이를 통해 '테일즈런너' 최초의 4대4대4 3팀 대전이 추가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최근 공개된 3명의 기사 중 아서와 관련된 이야기로, '명검' 엑스칼리버를 찾아나서는 아서와 유저들의 모험을 그리고 있다. 게이머들은 아서의 기억 속에서 엑스칼리버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터로 나서야 하고, 드래곤들의 방해를 뚫고 엑스칼리버까지 도달해야만 미션을 완수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신규 맵 망자의 기사도 추가됐다. 망자의 기사 맵은 총 4가지 구간으로 나뉘어 있으며 전장으로 나서는 다리와 드래곤의 공격으로 무너지는 다리, 드래곤과의 일전이 기다리는 전장, 마지막으로 황폐한 전장 너머에 있는 엑스칼리버 등이다.

게이머들이 해당 맵을 클리어 하기 위해 아서, 멀린, 랜슬롯 등 3개 팀 중 하나에 가입해야 하며 4인씩 참가하는 팀전을 펼쳐야 한다. 또한, 레이싱 중 망자로 변하는 특수 발판을 피해 최종 1위로 골인하는 게이머가 속한 팀이 승리를 차지하며, 팀과 개인 순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나이트 코인 캡슐 기계와 교환 상점, 그리고 겨울방학 전용 보물상자 3종 등을 추가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신규 트레이딩 티켓 2종으로 상의와 날개를 새로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온 REFLY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PC용 MMORPG '아이온'도 재 비상할 채비를 마쳤다. 2018년 대규모 업데이트 'REFLY'를 기념한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이용권 구매 방식의 정액제 게임이었던 '아이온'을 부문 유료화로 전환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아이온'을 즐기는 게이머는 금일(20일)부터 2018년 1월 17일까지 사전 등록을 할 수 있다. 공식 사전 등록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캐릭터 이동을 지원하는 '네모난 토끼 친구', 캐릭터 성장을 돕는 '고대 변신 물약 상자'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성장 밸런스 조정, 신규 천∙마족 공용 전투 필드, 스탯(Stat, 능력치), 스킬(Skill, 기능), 아이템 개편, 부분유료화 적용, 신규 서버를 확인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한편, 엔씨소프트는 지난 13일에도 자사의 PC용 MMORPG '블레이드&소울'에 대규모 업데이트 '최초의 봉인, 화룡'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 콘텐츠는 6종이다.

게이머는 서버와 상관 없이 30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할 수 있는 '화룡의 둥지', 신규 던전 3종('저주 받은 해적선', '구속의 석실', '규율의 화랑'), 블소 NPC로 변신하여 고유 스킬로 이용자 간 대결할 수 있는 '비무(比武) 영웅전', 신규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에픽 퀘스트 9막 '왕이 되는 자', 린족 격사, 무공 연출 시스템 '환영무공'을 즐길 수 있다.

: 아이온 파이널판타지14 블레이드&소울 테일즈런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