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2기 전시회 오픈

조광민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가 '게임아카데미' 2기 참가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전시회를 오는 21일까지 서울 종로구 소재 아라아트센터에서 진행한다.

게임아카데미 2기 수료 조별대표 학생 단체사진 (제공=넷마블)

게임 아카데미는 넷마블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로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만 14~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 지원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특히, 넷마블은 이번 2기부터는 참가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펼칠 수 있도록 '게임아카데미' 전용 게임개발 스튜디오도 마련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0일 2기 참가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의 오프닝 기념행사가 열렸고,전시회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100명의 '게임아카데미' 2기 참가 학생을 비롯해 넷마블게임즈 권영식 대표, 정병국 의원(바른정당) 등이 참석했다.

전시회 현장을 찾은 넷마블게임즈 권영식 대표(우측)와 바른정당 정병국 의원(좌측) (제공=넷마블)

이날 진행된 행사에서는 게임아카데미 2기 청소년들의 수료식과 월드 뮤직밴드 계피자매의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특히 축하 공연은 '모두의마블', '몬스터길들이기' 등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의 메인 테마곡을 재해석한 특별한 연주로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참가학생들이 약 8개월간 게임 기획,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래밍 전반에 걸친 게임 개발 전문과정을 통해 직접 제작한 총 19개 게임작품들의 경진대회도 진행됐다. 큐브라는 익숙한 소재를 재해석해 혁신적이고 완성도 높은 게임을 개발한 'Radius(래디우스)'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며, 게임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 등 누구나 자유롭게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넷마블게임즈 권영식 대표 (제공=넷마블)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오프닝 기념행사 개회사를 통해 "지난 16년부터 게임인재양성을 목표로 게임아카데미를 창립했고 작품 한점 한점마다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이 담겨져 있어서 보기 좋았다"며, "넷마블은 '게임아카데미'를 통해 게임에 대한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젊은 세대가 게임 개발에 필요한 기술과 소양을 두루 갖춰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해 1월 18일부터 30일까지 종로구 가나인사아트센터에서 '게임아카데미' 1기 청소년들이 개발한 작품을 전시하는 전시회를 진행했다. 1기 학생들이 개발한 57점의 게임 작품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전시회 기간 동안 3,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첫 전시회를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 넷마블 전시회 게임아카데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