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1/25 넷마블, '마구마구' 대규모 업데이트 등

- 넷마블, PC온라인 '마구마구'게임 밸런싱 개선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PC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게임 밸런스 개선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게임은 2006년 출시 이후 누적 회원 1000만 명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적인 PC온라인 야구 게임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투고타저'로 대표되던 마구마구의 밸런싱을 개선했다. 안타 확률이 높아지면서 현실 야구에서 볼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선수들의 능력치도 함께 재조정 하면서 야구 본연의 치고 달리는 재미를 강화했다.

'협동 훈련 시스템'도 새롭게 선 보인다. 협동 훈련은 사용하지 않는 선수 카드를 사용해 선수 카드 훈련에 넣어 능력치를 강화하는 시스템이다. 협동 훈련을 통해 능력치를 최대 10까지 랜덤하게 강화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스토브 리그' 이벤트를 진행하고 접속하는모든 이용자들에게 엘리트 카드 1장과 엘리트 카드 트레이드 기회 1회를 지급한다. 또 구단 강화 지원금 이벤트를 통해 '100만 거니', '유망주영입권', '레어선수영입권', '포인트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마구마구
마구마구

- '퍼즐앤드래곤', 앱스토어 서비스 5주년 맞아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가 개발하고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에서 서비스 중인 '퍼즐앤드래곤'이 앱스토어 출시 5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먼저 매일 던전을 클리어하면 '킹 탕'과 '마법석'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또한 이벤트 기간동안 게임 접속 시 우정포인트를 매일 3,000점씩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21일 1일 한정으로 오픈되는 '5주년 기념 선물' 던전을 클리어 하면 '5주년 기념 타마도라'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몬스터를 강화 합성에 사용하면 '합성 경험치 5,555,555'를 얻을 수 있으며, 판매할 경우 '코인 555,555', '몬스터 포인트 55,555'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삼위 일체 초파멸급에 높은 확률로 잠재 확장 타마도라가 출현해 몬스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스페셜 던전에 '헤라 +297 강림!'이 등장해 던전 클리어 시 마법석 1개와 +297 헤라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퍼즐앤드래곤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퍼즐앤드래곤
퍼즐앤드래곤

- 넥슨, '오버히트'에 신규 영웅 및 길드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오버히트'에 신규 영웅 2종 및 길드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전설 등급의 영웅 '노른'과 희귀 등급 영웅 '자일로' 등 신규 영웅 2종을 추가했다. 노른은 드론을 조종하는 레인저 영웅으로, 상대에게 광역 마법 피해와 마비효과를 부여하는 마법형 영웅이다. 자일로는 이계의 사령들을 소환해 적에게 강력한 마법 공격을 구사하며, '루나' 영웅과 결합 시 강력한 오버히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길드전'을 공개했다. 상대 길드원과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징표'를 획득할 수 있고, 징표 개수와 전투 승패 횟수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첫 시즌은 29일 오픈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5일까지 게임에 출석만해도 '6성 희귀영웅 소환권(1개)', '5성 A급 방어구 소환권(1개)', '5성 A급 무기 소환권(1개)' 등을 지급한다.

또한, 2월 12일까지 게임 내 이벤트 미션 달성 시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티켓을 지급, 이를 사용해 미니게임에 참여하면 진화재료를 포함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참여 누적 횟수에 따라 5성급 영웅인 '리토' 등 보상을 추가로 지급한다.

오버히트
오버히트

- 모바일 MOBA 펜타스톰, PSL 2월 리그 신청 개시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의 온라인 월간 리그 '펜타스톰 리그(PSL)'의 2월 대회 참가 모집을 시작한다.

펜타스톰 리그(PSL)는 총 32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하며, 만약 신청팀이 32개 이상이면 각 팀원의 랭킹전 티어 등급을 합산해 가장 높은 팀부터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참가신청은 금일부터 2월 4일까지며, 2월 12일부터 28일까지 리그를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최하위 티어인 브론즈부터 참여할 수 있다. 3월에 진행되는 대회 일정은 차후 공개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이번 대회를 위해 풍성한 보상도 준비했다. 우승팀에게는 1000 다이아와 상금 10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700 다이아와 상금 50만 원을 지급한다. 또 모든 참가팀에게도 다이아 보상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1월 리그에는 총 295팀이 참가했다. 1월 리그는 오는 30일 결승전을 진행하고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3월까지 총 3회 개최되는 펜타스톰 리그에서 선발된 상위 4개 팀은 향후 토너먼트 대회 왕중왕전인 '펜타스톰 리그 마스터즈(PSLM)'에 진출할 자격이 주어진다. 펜타스톰 리그 마스터즈는 4월 중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펜타스톰 PSL
펜타스톰 PSL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