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신작 게임 소식] 1/29 '라그나로크M',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실시 등

조광민

- 그라비티, 신작 MMORPG '라그나로크M'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가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간단한 정보 등록과 함께 원하는 캐릭터의 성별과 헤어스타일, 캐릭터명 등을 먼저 선택하면 된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2000년대 초 게임 시장을 강타했던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세계관을 정통으로 계승한 모바일 게임이다. 대만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10주 연속 기록하는 등 흥행성과 게임성을 입증했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사랑

- 심플5 캐주얼 게임 3종 신규 서비스 실시

123게임즈(대표 신동준)가 HTML5 기반 게임 게임포털 심플5를 통해 새로운 캐주얼 게임 3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인 게임은 '고양이탱크', '줄타고건너기', '캔디크러시팡'이다. HTML5를 기반으로 하여 별도의 다운로드 및 설치없이 이동 중에는 모바일 웹브라우저로, 집에서는 PC로 이용하는 등 장소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고양이탱크'는 아군 병사 고양이를 탱크에 배치해 다가오는 적들에게서 지키며 전진하는 디펜스 게임이다. 산탄총, 기관총, 대포, 회복 등 다양한 유닛이 있어 전략적인 배치가 필요하다.

'줄타고건너기'는 제목 그대로 줄을 타고 이동하는 캐주얼 게임이다. 일정 시간마다 변하는 풍향과 중력을 고려하여 타이밍을 잘 맞추어 클릭해야만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캔디크러시팡'은 같은 모양의 블록 3개 이상을 연결하여 제거하는 게임으로, 점수를 얻는 것 보다 주어진 시간 내 미션 완료를 목표로 한다. 일정 수량이 제공되는 아이템과 4개 이상의 블록을 제거하면서 주어지는 특수 블록을 잘 이용해야 한다.

한편, 심플5 포털은 이번 신규 게임 3종과 상용 HTML5게임인 '배틀삼국:초선의유혹' 을 비롯한 총 15종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심플5 신규 캐주얼게임 3종

- 로드오브다이스, 북미 시장 진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엔젤게임즈(대표 박지훈)가 '로드오브다이스 for kakao'를 1월 30일(현지시각), 북미, 오세아니아 지역의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로드오브다이스'는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 1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애니메이션-게임 박람회인 '사바콘 2017'에서 체험 부스를 운영해 게임 참여 기회와 관련 상품을 제공하며 북미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현지 이용자들의 플레이 스타일을 고려해 초반 성장 속도를 높이고, 다양한 이벤트 시스템을 제작하는 등 북미 이용자들을 위한 꼼꼼한 현지화 작업도 진행했다.

'로드오브다이스'는 2017년 1월 국내 론칭 이후 글로벌 이용자 수가 300만 명을 넘어섰으며, 최근 1주년 업데이트 이후 앱스토어 다운로드 인기 차트 2위, 구글 플레이 4위를 달성하며 차트를 역주행 한 바 있다.

로드오브다이스

: 로드오브다이스 심플5 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M:영원한사랑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