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초심자 세미나와 지식 공유 멤버 활동까지~ 언리얼 엔진 한 번 배워볼까?

조광민

엔진 개발사이자 게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 지사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개발을 염두에 두고 있는 초보 개발자들을 위한 세미나를 연다.

또한, 언리얼 프렌즈 2기를 선정해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개발에 대한 영감을 주는 등의 활동에 나선다. 개발자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한 것.

시작해요 언리얼 세미나

에픽게임즈는 오는 3월 3일(토)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언리얼 엔진 초심자들을 위한 강연 '시작해요 언리얼 2018'을 개최한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처음 시작해보려는 개발자 또는 아직 언리얼 엔진이 익숙하지 않은 초심자들을 위해 에픽게임즈에서 진행하는 세미나다.

지난 2016년에 처음 시작했으며, 초심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참석자 수가 매년 200% 성장하며 강연장 내부 빈자리가 없을 정도로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이에 3회째를 맞는 올해는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강연 장소를 변경했다.

언리얼 엔진 초심자들을 위한 세미나의 성격에 맞게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을 잘 모르는 개발자가 들어도 이해할 수 있을 눈높이의 강연이 마련됐다.

올해도 언리얼 엔진 런처 다운로드 받는 방법 등 언리얼 엔진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내용부터 시작해, 비주얼 스크립팅 툴인 '블루프린트'를 활용해 직접 게임 플레이를 제작하고 모바일 플랫폼에 출시하는 법, 최근 대세를 이루고 있는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을 만들고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방법 등을 예제와 함께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시작해요 언리얼 2018'에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등록 기간은 9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참가비는 15,000원이다.

언리얼 프렌즈 2기 선정

이와 함께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온라인 커뮤니티 공헌 프로그램 '언리얼 프렌즈'의 2기 멤버를 선정했다. 언리얼 프렌즈는 언리얼 엔진 공식 카페와 블로그, 페이스북 등 커뮤니티에서 언리얼 엔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개발에 대한 영감을 주는 활동을 하는 멤버다.

언리얼 프렌즈가 되기 위해서는 언리얼 엔진 네이버 공식 카페에서 질문에 대한 답변이나 유용한 개발 정보를 공유하는 등의 활동 또는 공식 카페가 아닌 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한 언리얼 엔진 정보 공유 활동에 대한 기준을 충족하면 선정된다. 이후에도 기준을 충족할 경우 별도의 기한 없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해 언리얼 프렌즈 1기의 성공적인 활동에 이어 올해 활동할 2기 멤버 15명을 선정했다. 15명의 2기 멤버들은 1년간 온라인상에서 언리얼 엔진에 대한 지식과 정보 공유 등의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멤버들에게는 언리얼 프렌즈 멤버들만을 위한 언리얼 서밋 초대권, 특별 강의, 언리얼 스페셜 기프트 박스 등의 특별한 혜택으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21일 에픽게임즈 사옥에서 언리얼 프렌즈 2018 멤버들을 위한 오프라인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멤버들은 곧 있을 언리얼 엔진 4.19 버전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에 대한 정보를 먼저 살펴봤으며, 에픽게임즈의 기술 지원 팀과 언리얼 엔진 개발에 대한 팁과 정보를 나눌 수 있었다.

: 언리얼엔진 에픽게임즈 언리얼 에픽게임즈코리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