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위 욕심 없다던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하루만에 애플 1위, 구글 5위

사전예약 500만을 넘어서고, 출시 5시간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올해 최고 화제작에 등극한 검은사막 모바일(검은사막M)이 빠른 속도로 순위를 끌어올리며 정체되어 있던 모바일MMORPG 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현재 검은사막 모바일은 애플과 구글 마켓 모두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올랐으며, 매출 순위에서도 애플 스토어 1위, 구글플레이 스토어 5위에 오르는 등 빠른 성장세로 리니지M, 리니지2레볼루션 등 기존 강자들을 위협하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전날부터 검은사막M이라는 키워드로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차지하며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키운 검은사막 모바일은 출시 첫날 예상치 못한 서버 문제로 임시 점검에 연장 점검까지 진행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나, 빠른 대처로 서비스를 정상화시키면서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용자들은 모바일MMORPG의 한계를 뛰어넘는 화려한 그래픽과 세밀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영지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 등에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특히, 다소 답답한 느낌을 주던 지난 테스트 버전과 달리 시야 제한을 풀어 온라인 버전만큼이나 시원스런 화면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세로 버전도 지원해 정성을 들여 꾸민 캐릭터의 멋진 모습을 더 크게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또한, 서버 문제로 출시 후 몇시간 동안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없었다는 점에 대해서는 실망감을 표하고 있으나, 점검 상황에 대해 진행 상황을 상세하게 공지하고 발빠르게 대처하는 운영은 높게 평가하고 있다. 이같은 유저 친화적인 운영으로 공식 카페 누적 회원수도 50만 명을 넘어섰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누적 회원 50만명 돌파를 기념해 인게임 캐릭터인 흑정령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게임 소개와 이벤트 소식은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