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적인 운영 강조한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카페 통한 실시간 소통

올해 최고 기대작답게 출시하자마자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공식 카페를 통한 실시간 소통으로 이용자들의 호감을 사고 있다.

사전예약 500만명을 넘긴 게임인 만큼 많은 이용자로 인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긴 하지만, 공식 카페를 통해 문제점과 수정 사항을 상세히 안내하면서 현재 이용자들의 불편을 실시간으로 해결하고 있는 것.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현재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는 회원 가입수가 60만명을 넘어섰으며, 매일 10여건의 공지사항이 올라올 정도로 실시간 대응이 이뤄지고 있다.

특히, 지난 2일 저녁에 서버 불안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임시 점검으로 상당 시간 동안 게임을 즐길 수 없었으나, 문제 해결 후 적절한 보상책을 제시해 이용자들의 불만 확산을 막았다.

펄어비스의 함영철 실장은 출시 전 인터뷰를 통해 “문제가 생길 수는 있지만, 그것을 감추지 않고 최대한 빠르게 대응하는 상식적인 운영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를 통해 공식 카페 가입자 달성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