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非)게임 분야도 언리얼, '언리얼 스튜디오' 베타 발표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비(非)게임 분야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이 출시됐다.

에픽게임즈는 건축과 디자인 및 제조 분야의 사용자들이 높은 퀄리티의 시각적 경험을 만들 수 있는 '언리얼 스튜디오(Unreal Studio)'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한국 시각) 밝혔다.

언리얼 스튜디오
언리얼 스튜디오

'언리얼 스튜디오'는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워크플로우 툴킷인 '데이터스미스(Datasmith)'와 함께 새로운 학습 자료, 애셋 및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언리얼 스튜디오'의 핵심 역할을 하는 '데이터스미스'는 외부 데이터를 언리얼 엔진으로 불러들이는 임포트 과정을 간소화하는 기술이다. 건축, 제품 디자인 및 제조 분야에서 디자인 시각화 작업을 하는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를 돕기 위해 개발됐다. 컴퓨터 그래픽 작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오토데스크 3ds 맥스(Autodesk 3ds Max)를 포함해 20개 이상의 다양한 CAD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 소스 등을 지원한다.

언리얼 스튜디오
언리얼 스튜디오

지난해 8월 세계 최대의 컴퓨터그래픽 전시회 '시그라프 2017'에서 처음 발표된 '데이터스미스'는 5개월 만에 14,000건의 베타 가입이 접수됐다. 반복 작업 시간을 현저하게 줄여줘 생산성 효과가 113%에 달한다고 보고된 바 있다.

언리얼 스튜디오
언리얼 스튜디오

'언리얼 스튜디오'에는 '데이터스미스' 외에도 언리얼 엔진의 기본적인 내용을 담은 튜토리얼과 산업별로 초점을 맞춘 교육용 자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일반적인 건축 및 디자인 자료용으로 알레고리드믹(Allegorithmic)의 섭스턴스 100개와 산업별 템플릿이 포함돼 있으며, 기술 자료 및 일대일로 진행되는 티켓 지원이 제공된다.

언리얼 스튜디오
언리얼 스튜디오

'언리얼 스튜디오'는 정식 버전 출시 전까지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언리얼 스튜디오'를 통한 교육 및 상업용 결과물 모두 별도의 로열티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