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월간 PC방 순위] 천애명월도 PC 강호를 뒤흔들다

설날 연휴가 포함된 2월 PC방 순위에서 가장 두각을 드러낸 게임은 넥슨의 천애명월도였다. 중국서 김용과 쌍벽을 이루는 무협 소설의 대가 고룡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게임은 출시전까지 큰 기대를 모으지 못했으나 출시 후 PC방 순위를 가파르게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천애명월도 이미지
천애명월도 이미지

더욱이 전반적인 게임들의 사용량이 상승한 2월 한 달간 전달대비 사용량이 무려 398% 증가하며, 16계단 오른 9위의 순위를 달성해 신작 온라인 게임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한 게임으로 남았다. 더욱이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콘텐츠 추가도 예정되어 있어 이 같은 천애명월도의 인기는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2018년 2월 게임트릭스에서 제공한 종합게임순위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먼저 10위권 내의 게임들을 살펴보면 '배틀그라운드'는 전달대비 증감률 28.98% 상승, 평균 점유율 38.52%를 기록하며 2월 중 다섯 차례나 일별 점유율 40%를 웃도는 기록을 세우며 자타공인 최고의 인기 게임임을 증명했다.

이어 2위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전주대비 증감률 15.40% 증가, 점유율 23.23%를 기록하며 장르내 1위를 지켜내었다.

이어 11위~20위권의 게임은 많은 순위 변동이 있었다. 지난 달 10위 랭크되었던 '블레이드 & 소울'은 전달대비 증감률 -5.98% 감소하며 2단계 하락한 12위에 자리하였고 이어 전달 높은 상승률로 14위에 랭크되었던 '검은사막'은 증감률 하락으로 2월 종합게임순위에서 6단계 하락한 20위에 자리하였다.

"인기 온라인게임의 마지막 관문" 한게임 로우바둑이의 경우 "시공의 폭풍"을 일으키고 있는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을 밀어내고, 15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며 선배의 위엄을 보여줬다.

2월 PC방 순위
2월 PC방 순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