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3/15 리니지2 레볼루션, 봄맞이 업데이트 실시 등

- '리니지2 레볼루션', 봄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원수 시스템▲전투 통계 시스템▲몬스터 카드▲신규 장비▲망토/펫 초월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원수 시스템'은 이용자들 간의 플레이 재미를 위해 추가한 시스템으로, 캐릭터가 누군가에게 사망했다면 원수로 등록할 수 있다. 혈맹에서 특정 명령을 내리면 혈맹원들이 원수로 등록한 캐릭터를 대신 복수해줄 수 있다.

전투 통계 시스템은 이용자의 활약을 수치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전투를 치를 때 적에게 가한 데미지, 받은 피해량, 회복량을 측정해 보여준다. 해당 시스템은 이용자가 파티에서 탱커, 딜러, 힐러 클래스로서 역할을 얼마나 잘 수행했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몬스터 카드'는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카드 아이템을 획득, 조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끌어올리는 시스템이다.

새로운 장비는 용족 특성의 몬스터에게 강한 데미지와 높은 방어력을 가질 수 있는 용족 특성의 장비다.

이제 망토, 탑승펫 초월이 가능하여 캐릭터의 전투력을 추가적으로 올릴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용족 장비와 장비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SR등급 특성의 돌(용족 장비 전용)', 'S급 10강 용족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봄맞이 업데이트
리니지2: 레볼루션 봄맞이 업데이트

-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 신곡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이기원)는 자체 제작인 모바일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이하 '테크니카Q')에 신곡 2곡을 추가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곡은 'Ready Now'와 'Voyage'로 디제이맥스 포터블 블랙스퀘어에 수록돼 인기를 끌었던 대표적인 음악들이다.

'Ready Now'는 디제이맥스에서 오랜 기간 활동한 작곡가 'Ruby Tuesday'의 작품으로 레트로 풍의 유로 댄스 음악이다. 강한 비트와 여성 보컬 음색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Voyage' 역시 디제이맥스에서 이름이 알려져 있는 'makou' 작가의 곡으로 1990년대 등장한 브로큰 비트가 서정적인 멜로디와 조화를 이룬다. 'Voyage'의 뮤직비디오를 작곡가 'makou'가 특별하게 좋아했다는 일화도 유명하다.

신곡 추가와 함께 안드로이드에서 이미지 파일을 최적화하고, 중저사양 모바일 기기에서 플레이 감도를 개선시키는 업데이트도 진행한다.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 신곡
업데이트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 신곡 업데이트

- 아키에이지, '고대의 장비' 업데이트 실시

아키에이지가 지난 1월 단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변화의 서막'에 이은 후속 업데이트를 3월에도 이어간다.

㈜엑스엘게임즈는 오늘(15일,목)부터 아키에이지의 3월 업데이트 '고대의 장비'를 통해 원대륙 내에 신규 몬스터와 장비를 추가한다.

또 리마스터 서버인 오키드나는 순차적인 콘텐츠 오픈 전략에 따라 2차 콘텐츠 오픈을 진행하고, 장비 점수 확인을 쉽게 하는 등의 편의성 업데이트도 동시 진행하고 있다.

새로 투입될 '고대의 장비'는 원대륙 내에서 고대 히라마족의 무기였으나 키르바차 교단에 의해 빼앗긴 것으로 합성을 통해 최대 에페리움 서사에 준하는 수준까지 성장 시킬 수 있다. 게이머들은 악의 세력, 나차쉬를 숭배하는 키르바차 교단의 광신도들을 처단해 장비획득이 가능하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게임 내 이벤트도 열린다. 게이머들은 게임 내 신기루 섬의 '두근두근 뽑기 기계'에서 봄을 맞아 아키에이지가 증정하는 다양한 아이템 선물을 받아 볼 수 있다. 또 오늘부터 3월 28일(수)까지 평일 저녁(18시~24시)와 주말 토,일(24시간 풀타임)에는 전리품 획득률이 증가해 신규 장비 획득 가능성이 높아지는 기회가 열린다.

아키에이지 업데이트
아키에이지 업데이트

- '아홉번째하늘' 신규 시나리오 및 빛 속성 보스 업데이트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엑스브레이크(대표 张景文)가 개발한 나만의 스토리 모바일 RPG '아홉번째하늘'이 신규 시나리오 5장과 함께 영웅 2종, 보스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챕터 5장의 시나리오와 함께 신규 지역이 오픈됐으며, 이와 함께 5성급 물속성 '무혼'과 4성급 빛속성 '퀘이서'를 추가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여러 아이템 획득 콘텐츠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대형 전투 내 빛 속성의 신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한다. 아홉번째하늘은 이미 지난 달 27일 키즈나 아이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끊임없이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이고 있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영웅 획득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해 조각 소환, 특별 소환, 연속 소환 등 3가지 방식을 통해 영웅을 만나보기 쉽게 만들었다. 이어 새롭게 추가된 5장 시나리오를 지역에 따라 공략순대로, 무료 다이아, 계약서, 지혜의 열매 등 푸짐한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한다.

그리고 대형전투 이벤트 퀘스트 진행시 각 속성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도 보상 지급한다. 이밖에도 출석 체크, 장비 제작, 모든 시나리오 공략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아홉번째 하늘 업데이트
아홉번째 하늘 업데이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