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4/3 펜타스톰, 월드컵 한국대표 선발전 참가팀 모집 등

- 펜타스톰, 월드컵 한국대표 선발전 참가팀 모집 시작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텐센트가 올해 주최하는 전세계 규모의 펜타스톰 월드컵의 한국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팀을 모집한다.

펜타스톰 월드컵의 정식 명칭은 '2018 Arena of Valor World Cup(2018 AWC)'로 올 여름 텐센트 주최로 미국 LA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총 상금 규모는 지난 AIC 50만 달러(약 5.5억 원) 보다 클 것으로 예상되며, 모바일 MOBA 게임 대회 사상 최대 규모 수준이다.

펜타스톰은 금일부터 15일까지 펜타스톰 공식 페이지를 통해 한국대표 선발전 참가팀을 모집한다. 선발전은 4월 21일 강서구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1차 조별 토너먼트 후 8강부터 2차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한국에서는 선발전에서 우승한 1개 팀이 월드컵에 진출하게 된다. 우승팀에게는 월드컵 진출권을 비롯해 5000다이아를 지급한다. 준우승 팀에게는 3000다이아를 제공하며 참가팀 전체에도 1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월드컵에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선발된 팀들이 참가한다. 한국을 포함해 태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ㆍ말레이시아ㆍ필리핀(통합), 북미, 남미, 유럽 등 총 9개 지역 및 권역에서 대표팀 선발을 위한 예선이 치뤄질 예정이며, 와일드 카드 3장을 포함해 총 12개 팀이 참가한다.

와일드카드는 2장은 동남아 지역 대회 TOG 우승국인 태국과 지난해 11월 서울에서 개최된 아시안컵 AIC 에서 우승한 대만이 차지했으며, 현재 남은 한 장에 대한 선발 방식은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펜타스톰
펜타스톰

- 라인프렌즈,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스타 BT21' 출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BT21' 캐릭터를 활용한 우주 최초 블록액션 퍼즐게임 '퍼즐스타 BT21'을 글로벌 동시 런칭한다.

'퍼즐스타 BT21'은 지난 9월 캐릭터 스티커 공개 후, 현재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되며 전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BT21' 캐릭터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BT21'의 캐릭터 감성을 그대로 녹여낸 게임 스토리와 새로운 게임방식을 조합했다. 기존의 일반적인 퍼즐 게임 방식에서 나아가, 빈 공간에 한 붓 그리기 방식으로 직접 블록을 그려 넣어 라인을 클리어하고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에는 'BT21' 캐릭터들이 스타가 되기 위해 전설의 명곡을 찾아 떠나는 스토리로 총 10개 에피소드 170개 스테이지가 준비됐다. 또한, 7종의 'BT21' 캐릭터가 개성 넘치는 컨셉을 통해 선보이는 총 91가지의 다양한 코스튬도 마련돼 수집의 재미를 전한다.

퍼즐스타 BT21
퍼즐스타 BT21

- 루나온라인 IP 기반 '루나온라인M' 사전 예약 실시

게임펍은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루나온라인M'의 4월 말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루나온라인M'은 온라인 게임 루나온라인 지적 재산권(IP)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이다. 중국, 대만, 일본 등 글로벌 시장을 통해 먼저 선보였다. 특히, 대만에서는 작년 말 대만 앱스토어 최고 매출 8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10위권에 오른 바 있다.

'루나온라인M'은 원작의 장점을 살린 아기자기한 그래픽은 물론, 결혼을 비롯한 커뮤니티 시스템, 게이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꾸미기 콘텐츠 등을 모바일로 구현했다. 이외에 여러 가지 모드의 전투 콘텐츠와 이를 기반으로 한 성장 시스템, 다른 게이머들과의 협력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길드 시스템, 펫 등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게임펍은 '루나온라인M'의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한 게이머에게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설레임 패키지를 지급한다. 또한,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은 친구가 사전 예약에 동참하면 커플 코스튬을 선물하고, 공식 카페를 통해 미리 길드에 가입하면 게임머니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연다.

루나온라인M
루나온라인M

-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 첫 봉인 해제 및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RPG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가 첫 번째 봉인 해제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봉인 해제는 서버의 레벨 제한이 해제되는 시스템이다. 지난 1일 진행한 첫 번째 봉인 해제를 통해 기존 32레벨로 제한됐던 레벨이 40레벨까지 확장됐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번 봉인 해제로 33레벨 이상 유저부터 '만티코어 네스트'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35레벨부터는 전투 능력을 대폭 상승시켜주는 신규 아이템 '드라고나'를 장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드래곤네스트M for kakao'의 핵심 콘텐츠인 '씨드래곤 드래곤네스트'가 처음 공개됐다. '씨드래곤 드래곤네스트'는 최대 6인까지 파티를 구성해 도전할 수 있는 40레벨 이상 던전으로, S급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드래곤네스트' 도전 시 '드래곤 크루'를 구성할 수 있게 됐다. 크루 업적과 퀘스트를 완료하면 모든 파티원이 함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드래곤네스트M
드래곤네스트M

- 엠게임 퍼즐 모바일게임 '귀혼 소울세이버', 사전등록 실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개발 중인 퍼즐 모바일게임 '귀혼 소울세이버'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귀혼 소울세이버'는 익살스러운 불량 요괴와 한판 승부를 펼쳐나가는 엠게임의 인기 온라인게임 '귀혼'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퍼즐 모바일게임으로 4월 중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요괴 블록과 함께 공격, 방어 블록을 한 붓으로 연결하는 퍼즐 조작으로 300여 종의 요괴를 사냥하며 자신의 캐릭터도 성장시키는 게임으로, 쉽고 직관적인 퍼즐 게임의 재미와 전투와 캐릭터를 육성하는 RPG(역할수행게임)의 재미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공격용 검 블록 외에도 방패, 체력(HP) 및 기력(MP)포션 블록을 활용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며, 친구들과 함께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는 협동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이번 사전등록은 안드로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식 출시 전까지 진행되며, 엠게임 포털 사이트의 사전등록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참여 가능하다.

귀혼 소울세이버
귀혼 소울세이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