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청소년의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뽐내다, '스마틴 앱 챌린지 2018' 개최

조학동

SK테크엑스(사장 이한상)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가 공동으로 청소년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경진대회인 '스마틴 앱 챌린지 2018 (Smarteen App+ Challenge 2018, 이하 STAC2018)'을 개최한다.

스마틴앱챌린지 STAC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 행사는 청소년의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의 앱 경연대회로,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한 청소년 개발자의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도록 지원되고 있다.

지난해에 전국 85개 학교, 359개 팀(1,293명)이 참가해 41개 앱이 상용화됐고, 2개팀이 창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올해는 ICT산업 트렌드를 반영해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경쟁 분야를 신설해 ▲생활정보(소셜, 사진, 음악, 교육 서비스 등) ▲엔터테인먼트(게임 등) ▲미래산업(사물인터넷(IoT), AR, VR) 분야에 대한 모집이 진행된다.

참가하려는 청소년들은 오는 5월8일(화)까지 T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진행하면 되며, 대회는 9월까지 치러지고 ICT 전문가, 엔젤 투자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의 심사 평가를 통해 21개의 최종 수상팀을 선정하게 된다.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팀을 비롯한 21개 수상팀에게는 총 5천2백5십만 원의 상금과 함께 해외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SK테크엑스 관계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소년 개발자들이 '스마틴 앱 챌린지'를 통해 선의의 경쟁과 함께 체계적인 교육을 경험함으로써 우수한 ICT 인재로 성장하게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대회 운영을 통해 청소년 개발 인재들이 활발하게 창업을 할 수 있는 환경과 인프라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스마틴앱챌린지 STAC 2018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