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제 5회 네코제 '다시 세운' 세운상가서 열린다

조영준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의 IP를 활용한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 '넥슨 콘텐츠 축제'(이하 네코제)를 오는 5월 2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세운상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12월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5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넥슨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로, 게이머 아티스트들이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행사다.

올 상반기 개최되는 제 5회 '네코제'에서는 상품 전시 및 판매가 가능한 '개인 상점'을 비롯해 '뮤지션 공연', '아트워크 전시', '코스튬플레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린다. 행사는 문화예술의 다양성을 대표할 수 있는 공간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네코제'는 서울시가 시행한 도시재생사업 '다시 세운' 프로젝트를 통해 활력을 되찾은 '세운상가'에서 열린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청년 창업가와 노련한 기술 장인이 협업하는 복합문화 공간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

지난 3월 16일부터 4월 2일까지 진행된 유저 아티스트 모집엔 지원자 300여 명이 몰렸고, 만화·소설을 포함해 총 5개 분야에서 150여 명이 선발됐다.

또한 별도 모집을 통해 뽑힌 아티스트 4명에게는 이달 14일 미국 LA에서 개최되는 첫 번째 유저 초청 행사 'MapleStory Fest' 참가 기회가 주어졌다.

한편, 넥슨은 '네코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작 분야의 현장 전문가가 멘토링을 지원하는 '네코랩'과 자체브랜드(Private Brand·PB) 굿즈 및 유저들이 제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펀딩 마켓 '네코장'을 운영한다.

제 5회 네코제 이미지

: 넥슨 네코제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