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4/13 듀랑고 소재 MBC예능 티저페이지 오픈 등

- 듀랑고 소재 MBC예능 티저페이지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MBC와 공동 제작하는 '야생의 땅: 듀랑고' 소재의 예능 프로그램 명칭을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로 확정 짓고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

'두니아(Dunia)'는 아프리카 토착 언어인 스와힐리어로 '지구'를 의미하며, 부제 '처음 만난 세계'를 더해 야생의 땅에 떨어진 현대 지구인이 새로운 세계를 개척해 나가는 '야생의 땅: 듀랑고' 콘셉트의 의미를 담아냈다.

새롭게 오픈한 티저 페이지는 '야생의 땅: 듀랑고'를 연상시키는 공룡의 눈 이미지를 배경으로 하며, '새로운 세계가 눈을 뜬다'는 슬로건을 함께 내세워 참신한 콘셉트의 예능을 선보일 것을 암시했다.

오는 4월 18일을 D-day로 설정, 추가 정보를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는 게임 소재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마리텔)'의 박진경PD와 이재석PD가 참여하며, 2018년 상반기 중 첫 방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듀랑고
듀랑고

- 검은사막 모바일, 협동성 콘텐츠 '용맹의 땅'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파티 필드 '용맹의 땅'과 장비에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는 마력각인 기능 추가 등 4월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파티 콘텐츠 '용맹의 땅'은 특정 몬스터 사냥 시 획득 가능한 용맹의 징표를 가진 유저 5인이 진입할 수 있는 파티 필드이다. 제한시간 30분 동안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몬스터를 상대하며 사냥 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우두머리가 등장한다.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모든 파티원이 보상을 획득하지만 각기 다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전설 이상의 무기와 방어구에 새로운 능력치를 부여할 수 있는 마력각인 기능도 추가했다. 마력각인은 흑정령 레벨 50부터 가능하며, 인 게임 재화와 마력의 산물이 재료로 소모된다. 마력의 산물은 유일 등급 이상의 무기와 방어구를 흑정령 검은 기운 흡수 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무법자 모드(필드 PvP) 활성 시 전투 경험치 5%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게 되었고, 간단하게 기술을 세팅할 수 있는 기술 장착 페이지가 추가되었다. 미리 저장한 기술 페이지를 간편하게 세팅할 수 있어 사냥과 PVP에 따라 변환하며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새로운 이벤트로 전설 등급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샤카투 보물창고가 열린다. 15일까지 접속 보상으로 샤카투 열쇠가 제공되며, 우편함을 통해 열쇠 수령 후 샤카투 보물창고에 입장할 수 있다. 이외에 딸기 수확제 등 이벤트 4종이 시작된다.

검은사막 모바일
검은사막 모바일

- 카카오게임즈, 슈퍼셀 '클래시 로얄' 기반 스낵게임 사전예약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슈퍼셀(대표 일카 파나넨)과 제휴를 맺고 제작한 HTML5 기반 스낵게임 '클래시 로얄 프렌즈'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이번에 출시될 '클래시 로얄 프렌즈'는 슈퍼셀의 대표 모바일 게임 '클래시 로얄' IP를 활용하여 제작한 새로운 형태의 스낵게임으로, 카카오게임 스낵 플랫폼을 통해 대중에게 처음으로 선보일 전망이다.

모바일 게임 플레이 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을 통해 서비스될 '클래시 로얄 프렌즈'는 '클래시 로얄' 대표 캐릭터 8종이 친근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며, '클래시 로얄'의 영지 방어 요소를 차용하여 나만의 카드를 조합해 실시간으로 상대와 대전을 펼칠 수 있다.

클래시 로얄 프렌즈
클래시 로얄 프렌즈

- '크루세이더 퀘스트', RvR 콘텐츠 '호박밭 점령전' 업데이트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에 RvR 콘텐츠인 '호박밭 점령전'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호박밭 점령전'은 2014년 출시한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첫 체간 대결이다. '호박밭 점령전'의 게임 내 스토리는 올 해 펌프킨 시티에서 풍작인 호박을 기념하는 축제를 벌이는데,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4대 마녀 가운데 울프람, 샤샤, 베스퍼의 세 마녀가 각각 진영을 구성, 수확된 호박을 최대한 많이 가지는 쪽이 대표 진영으로 나선다는 내용이다.

이 때 여러 개로 구성된 호박밭을 땅따먹기 하듯 세 진영에서 각각 점령하고 말뚝을 박아야 하는데, 한 시간 마다 경쟁 결과가 반영, 보상이 지급되기 때문에 꾸준히 전략적으로 밭을 점령하는 것이 이번 '호박밭 점령전'의 포인트다.

호박밭은 총 4종류이며 점령한 밭의 종류에 따라 승부가 바뀔 수 있고, 점령전에서 승리하면 '6성 초월무기 상자'와 '고대의 서', 그리고 '4대 마녀 전용 코스튬 선택권' 등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봄에만 등장하는 숨겨진 용사 트윌리와 안나, 그리고 두 용사의 초월무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워리어 계열의 트윌리는 대검을 사용하는 딜러형 용사로 3체인으로 방어 혹은 공격모드를 전환,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특성을 지녔고, 위자드 계열의 안나는 다수의 화약 무기를 사용하는데, 장총을 비롯한 여러 화기를 시원하게 난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몽룡, 베스퍼, 앨리스 등 3개 용사의 캐릭터 밸런스 개편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용사 하나하나의 쓰임새와 매력을 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용사들의 개편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크루세이더 퀘스트

- '포트나이트', 트레일러까지 제작하는 리플레이 기능 추가

GDC 2018에서 발표됐던 '포트나이트' 리플레이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리플레이 시스템을 추가했다.

'포트나이트' 리플레이 시스템은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게임개발자콘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8)에서 처음 소개된 것으로, '포트나이트' 게이머가 자신이 플레이한 게임의 리플레이 파일을 플레이어 정보 메뉴에서 선택해 다양한 시점으로 다시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트나이트' 리플레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단순히 다시 보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재생 속도 조절, 3인칭 및 자유 시점 카메라 모드, 노출, 조리개, 초점 거리 조절 등 전문적인 카메라 촬영 기능을 활용해 누구나 고퀄리티의 '포트나이트' 트레일러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리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버그 플레이, 비매너 플레이는 물론 혹시 모를 핵과 같은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를 더욱 명확하게 확인해 제재할 수 있을 전망이다.

포트나이트
포트나이트

- 하스스톤, 최신 확장팩 '마녀숲'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마녀숲'을 출시했다. '마녀숲' 확장팩을 통해서는 135장의 신규 카드를 선보인다. 또한 하스스톤 정규력의 새해, '까마귀의 해(Year of the Raven)'의 시작을 알린다.

게이머들은 '마녀숲' 확장팩을 통해서 새로운 카드와 '잔상(Echo)'과 같은 새로운 게임플레이 방식을 즐길 수 있다. 새로 선보이는 키워드인 '잔상' 효과를 지닌 카드는 마나만 충분하다면 한 턴에 여러 번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확장팩은 노련하게 카드 덱 전략을 구상하는 플레이어들에게 독특한 난제를 제시한다. '달을 삼킨 구렁이 바쿠'와 '겐 그레이메인'이라는 강력한 전설 하수인 카드를 통해 홀수 또는 짝수 비용의 카드만을 사용하면 게임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을 정도로 영웅 능력이 향상된다.

아울러 앞으로 2주 후에는 한결 짜릿한 모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1인용 모드가 무료로 제공된다. 괴물 사냥(Monster Hunts)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숲 속으로 들어가 '마녀숲'에 걸린 사악한 저주의 원천을 공격할 수 있다. 괴물 사냥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곧 공개될 예정이다.

'마녀숲'의 출시와 함께 하스스톤의 정규력이 바뀌어 새로운 해인 '까마귀의 해'가 시작됐다. 정규전 대전모드에 새로운 카드가 추가되고, 이로 인해 기존의 메타가 대폭 변경된다.

이와 함께 '고대 신의 속삭임', '한여름 밤의 카라잔' 그리고 '비열한 거리의 가젯잔' 카드 세트들은 야생전 대전 모드 전용으로 전환된다. 야생전 대전 모드에서는 지금까지 출시된 모든 하스스톤 카드 세트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하스스톤
하스스톤

- 조이시티, PS4용 '3on3 프리스타일'에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PS4용 '3on3 프리스타일'의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 했다.

신규 캐릭터 제이슨은 원거리 덩크가 특기인 슈팅 가드로, 기존 외곽 샷 중심의 슈팅가드 플레이에서 골대 및 미들라인에서 기존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전략적인 스킬과 화려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조이시티는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아바타'시스템도 업데이트했다. '아바타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는 기존의 캐릭터 시스템과는 별도로, 다양한 의상, 피부색, 헤어스타일까지 플레이어 자신을 개성있게 표현할 수 있는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같은 크루에 속한 게이머만 모일수 있는 공간인 '크루 아지트'가 추가된다. 게이머들은 '크루아지트'에서 크루원의 아바타와 함께 게임 내에서 마을을 돌아다니고 채팅을 하는 등 기존보다 더욱 친밀한 소통이 진행할 수 있다.

3on3 프리스타일
3on3 프리스타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