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커뮤니케이션즈, 판타지 세계관 이해 도우미 '판타지 세계 용어사전' 책 출간

A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동섭)에서 판타지 세계관을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판타지 세계 용어사전' 책을 출간했다.

판타지 세계 용어사전
판타지 세계 용어사전

이 책은 기상천외한 것들로 가득한 판타지 세계를 다룬 여러 게임이나 만화, 소설 콘텐츠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750여 개의 용어가 정리되어 있는 책으로, 고대 신화나 대륙, 각종 신분제 등 사전적 판타지 용어부터 '사이클롭스' '웨어울프'와 같은 괴물들, 그리고 각종 전설과 사건 등을 다루고 있다.

특히 일본 판타지 책의 번역에 그친 것만 아니라 진홍식 SF&판타지 도서관장의 감수를 통해 한국 특유의 판타지 용어를 별도로 다루어 더욱 가치를 올려주고 있다. 한국 용어로는 이무기, 우렁각시, 인면조, 삼신할미 등 다양한 판타지물에 대한 해설이 등장한다.

이 책의 감수를 맡은 고타리 마리는 서문을 통해 "이 책을 통해 독자는 판타지 스토리의 복선에 관하여 귀중한 힌트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모험가가 먼 여행을 떠날때 나침반과 지도를 준비하는 것처럼, 판타지 세계로 여행을 떠날 때 이 책이 모험의 동반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AK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판타지 세계 용어사전' 외에도 도해 근접무기, 북유럽신화, 흑마술 등 다양한 AK 트라비아(잡동사니 정보나 잡학적인 지식) 북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주제로 트라비아 책을 출간하겠다는 계획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