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4/17 '주사위의 잔영 for Kakao' 출시 등

조영준

- 넥스트플로어, 보드 RPG 기대작 '주사위의 잔영 for kakao' 출시

넥스트플로어(대표 황은선)는 17일 스튜디오포립(Studio 4LEAF, 대표 김현수)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보드 RPG '주사위의 잔영 for kakao(이하 주사위의 잔영)'를 안드로이드OS 및 iOS를 통해 출시했다.

'주사위의 잔영'은 지난 2001년 출시돼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 동명의 PC온라인게임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재해석한 최신작으로 모바일게임 개발사 '스튜디오포립' 설립 이후 선보이는 첫 번째 타이틀이다.

특히 '창세기전 시리즈' 및 '4LEAF' 등 인기 게임들의 세계관을 아우르는 방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G.S', '데미안', '보리스' 등 120종에 이르는 세계지기(캐릭터)를 수집, 육성해 다양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나리오 모드' 및 '용자의 무덤' 등 PvE콘텐츠를 비롯해 최대 4명의 게이머가 동시에 대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4인 난투'를 비롯해 친구간 대결이 가능한 '친선전' 등 다양한 PvP콘텐츠를 통해 모바일 버전에 최적화된 재미 요소를 선사할 예정이다.

넥스트플로어는 '주사위의 잔영' 출시를 기념해 4월19일부터 5월16일까지 약 한 달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5눈 세계지기 소환권' 및 '크리스탈 포인트' 등을 지급하는 '선물이 데굴데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같은 기간 동안 게이머가 획득한 포인트를 활용한 별도의 응모 이벤트를 실시, 당첨된 게이머에게는 '루시안', '보리스'의 한정 피규어 및 '기념 캘린더',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선물한다.

주사위의 잔영 for Kakao

- '라그나로크 제로', 5월 대형급 업데이트 내용 최초 공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PC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다가오는 5월에 적용될 업데이트 내용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17일 오늘 밝혔다.

5월로 예정된 업데이트로는 게임 내 진화 큐펫 3종 추가, 길드 던전 개방, 신규 지역 및 확장 직업, 직업 밸런스 조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나하나 살펴보면 먼저 신규 진화 큐펫인 '리틀 이시스'와 '혜군', 그리고 '쵸코' 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시스와 요요, 본건에서 진화하는 3종의 큐펫들은 물리 공격력 퍼센트 증가, 크리티컬 확률과 원거리 물리 대미지 증가, '상태이상: 스턴' 내성 등 강력한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길드 던전이 신규 개방된다. 길드 던전은 PVP(이용자 간 대결)가 가능하며, 같은 길드원 이외에는 모든 대상을 적으로 인식하는 점이 특징이며, 115~120레벨대 몬스터들로 구성되어 있어 박진감 넘치는 사냥을 경험할 수 있다. 발키리 렐름과 브리토리아에서는 각각 곤충형과 불사형 몬스터들이 출현한다.

길드 던전 내 각 몬스터들은 '길드 아지트 주화'를 드랍하며, 이를 특수한 PVP용 장비나 소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참고로 해당 던전은 아지트 소유 길드 또는 모든 게이머가 일정 제니를 지불하고 입장할 수 있는 공개형으로 구분되어 있다.

또한 라그나로크 제로의 두 번째 로컬라이징 지역으로서 봄을 맞이해 활짝 개화한 벚꽃이 곱게 물들어있는 '천수의 나라, 아마쯔'와 라그나로크 제로의 첫 번째 확장 직업이자 '쿠나이 던지기' 등 제로의 사양에 맞게 새롭게 조정된 '닌자(Ninja)' 직업군도 업데이트된다.

이밖에 모든 2차 직업군을 대상으로 스킬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가 시행된다. 이는 일부 직업군에 한정될 부분을 전체 직업군으로 확대, 한층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그라비티 측은 4월 25일로 예정된 새로운 직업군인 '바드&댄서'에 대한 개선 방향도 전달했다. 바드와 댄서 직업군은 모든 합주와 연주, 춤 스킬은 캐스팅이 없이 즉시 발동하는 대신, 유지되는 시간 동안 이동속도 저하와 무기 교체 등 번거로움이 존재했었다.

이를 개선하고자 기본적으로 끊기지 않는 속성을 추가해 플레이의 편의성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합주 후유증의 지속시간 대폭 감소, '브라기의 시'와 '수프라기움'의 효과가 합해져 적용된다.

라그나로크M

- 조이맥스, 실시간 전략 배틀 '윈드소울 아레나 for kakao' CBT 실시

조이맥스(대표 이길형)는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신작 '윈드소울 아레나 for kakao'의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가 오늘(17일)부터 시작한다.

전작 '윈드소울'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실시간 전략 배틀 게임 '윈드소울 아레나 for kakao'는 카일리, 클로이, 레오 등 3인의 영웅과 소환수가 함께 덱(진영)을 구성해 즐기는 실시간 PVP 대전이 특징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이용자들간 전략적 전술를 펼칠 수 있는 '1:1아레나 모드'와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싱글 챌린지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40 여 종의 '룬'을 수집/육성하는 재미도 더했다.

'윈드소울 아레나 for kakao'의 시범 테스트는 오늘부터 19일(목)까지 3일간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정식 출시에 앞서 재미와 밸런스, 서버 안정성 등 게임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점검을 진행한다.

조이맥스는 CBT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랭킹 1위에게는 '닌텐도 스위치'를 선물하고, 추첨을 통해 '최대 5만원 상당의 구글 기프트 카드'를 지급한다.

윈드소울 아레나 for kakao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코난 엑자일' PS4&PC 한글판 5월 9일 출시 예정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펀콤(Funcom)의 오픈월드 서바이벌 RPG '코난 엑자일(Conan Exiles)' PS4, PC 한글판을 오는 5월 9일 정식 출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난 엑자일'은 잔혹한 황무지에서 살아남는 것을 테마로 하는 오픈월드 서바이벌 RPG이다. 약자는 짓밟히고 오직 강자만이 살아남는 야만의 황무지에서, 외면 받고 탄압당한 추방자인 주인공은 홀로 생존을 위해 싸우고 살아남아야만 한다.

맨손으로 시작해서 도구를 구하고 무기를 갖추자. 고대 문명으로 가득한 유적들을 탐사하고 훌륭한 보물들과 지식을 발견하라. 작은 거주지부터 시작하여 커다란 도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건설하는 것이 가능하다. 당신을 공격해오는 도적들을 굴복시켜 노예로 만들고, 당신의 뜻에 동참하게 만들어 명령을 내릴 수도 있다. 또한, 온라인을 통해 다른 추방자들과 힘을 합쳐 게임을 즐기는 협력 플레이도 지원한다.

코난 액자일

■ 잔혹한 황무지에서 생존하라

야만스러운 코난의 세계에서 생존은 잘 먹고 잘 마시는 것 보다 중요하다. 휘몰아치는 모래폭풍을 견디며 이성을 잃고 미쳐버리지 않도록 마음을 다잡자. 이 땅의 가장 어두운 소굴에서 기어나와 당신을 공격하는 악랄한 괴물들과 싸워 이겨야 한다.

■ 광활한 황무지에 당신의 세계를 건설하라

모래 언덕에서 우뚝 솟은 유적까지, 위험과 기회로 가득한 황무지 여기저기를 탐험하라. 도구와 무기를 만들기 위해 자원을 채취할 수 있으며, 작은 거주지에서 커다란 도시 전체까지의 모든 것을 건설할 수 있다.

■ 고대 문명의 어두운 역사를 발견하라

어둠으로 뒤덮인 고대 문명의 유적을 탐사하고 훌륭한 보물과 지식을 발견하라. 문서들과 방황하는 NPC, 그리고 환경 그 자체에서 힌트를 얻고, 예전에 살던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원인을 찾아내라.

■ 노예 군단으로 당신의 영토를 방어하라

추방당한 땅의 도적들을 노예로 만들고, 당신의 뜻에 동참하게 만들어 영토를 지켜내라. 험난한 고통의 수레바퀴를 통해 도적들의 의지를 꺾고 복종시켜, 궁수, 대장장이, 예술가 등의 새로운 인생을 선사하라. 희귀한 노예를 손에 넣어 높은 보상을 노리자.

■ 혼자서, 혹은 여럿이 함께 플레이 하라

오프라인에서 혼자 플레이 하는 것은 물론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생존과 지배를 위해 싸우는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소수의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협력 모드를 통한 플레이도 가능하다.

코난 액자일

: 주사위의잔영 윈드소울 라그나로크M 코난엑자일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