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국비 교육 개설한 스킬트리랩, "비용 부담없이 개발자 꿈 키운다"

언리얼 엔진 교육으로 유명한 동아닷컴평생교육아카데미 스킬트리랩이 실업자와 구직자 대상으로 교육비가 전액 지원되는 언리얼 엔진 교육 과정을 개설해 주목을 받고 있다.

스킬트리랩이 고용노동부와 손잡고 개설한 언리얼 국비 지원 과정은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 훈련으로, 훈련비 전액과 교재 뿐만 아니라 훈련 장려금까지 지원되는 전액 무료 교육 과정이다. 특히, 언리얼 엔진 이론 뿐만 아니라 게임 알고리즘 등 게임 개발의 기초부터 탄탄하게 배울 수 있어, 게임사 취직을 노리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스킬트리랩
스킬트리랩

“스킬트리랩 언리얼 강의가 좋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는데, 국비 과정이 개설됐다는 얘기를 듣고 바로 신청했습니다”

4월 초부터 이번 과정을 수강하고 있는 수강생들은 언리얼 개발자들 사이에서도 최상급 교육이라고 평가받는 스킬트리랩 언리얼 교육을 국비 지원으로 부담없이 들을 수 있다는 점에 만족감을 표하고 있다.

언리얼은 유니티에 비해 많이 어려운 편인 만큼 독학으로는 쉽지 않고, 수강 비용도 높은 편이라 고민이 많았는데, 국비 지원 과정이 생겼기 때문에 오히려 장려금까지 받으면서 배울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얻게 됐다는 것. 수강생들의 말에 따르면 언리얼 강의는 배우고 싶어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 별로 없으며, 스킬트리랩은 언리얼 개발자들이 모여 있는 언리얼 카페에서도 커리큘럼이 좋기로 유명하다고 한다.

특히, 이번 강의를 신청한 수강생들 대부분이 기존에 게임사를 다니다가 이직을 준비하거나, 게임학과를 나와 게임사 취직을 노리고 있는데, 단순히 언리얼 엔진의 이론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실습을 통해 게임 개발의 기초부터 탄탄히 다져주고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킬트리랩
스킬트리랩

실제로, 프로그래밍도 잘 아는 테크니컬 기획자가 되고 싶어 강의를 신청했다는 수강생의 말에 따르면, 게임사에서 일하는 현직 언리얼 개발자들에게 교육 과정을 보여줬더니, 매우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교육 과정이라는 반응을 보였다고 한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1년간 준비해서 국비 과정을 개설했습니다. 게임사 취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강의를 구성했으며, 교육 과정이 마무리되면, 스킬트리랩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게임잼 행사도 경험하게 됩니다”

스킬트리랩 손준식 과장의 말에 따르면 이번에 국비 과정을 개설하게 된 이유는 평소 언리얼을 배우고 싶지만 비용이 너무 부담된다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손과장은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취업 성공 패키지를 통해 신청한 수강생이 많기 때문에 모두 열성적으로 강의에 임하고 있어 국비 과정을 추가한 보람을 느낀다며, 모두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이 배우고 원하는 회사에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게 되기를 빌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국비 교육 과정은 오는 8월까지 4개월간 진행된 후 2박 3일 동안 여러 개발사들과 함께 직접 게임을 완성시켜보는 게임잼 행사까지 경험하고 마무리되며, 9월에 새로운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스킬트리랩
스킬트리랩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