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역대 최대 규모 레트로장터, 플레이엑스포에서 만나요~

조광민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한 14회 레트로장터가 오는 5월 13일(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14회 레트로장터는 10일 막을 올리는 플레이엑스포의 부대 행사 중 하나로, 300부스에 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특히, 게임을 비롯해 각종 애니메이션 상품과 피규 등 다양한 취미상품까지 품는다.

14회 레트로 게임 장터

레트로장터는 국내에서 게임, 피규어 등을 좋아하는 아마추어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진행중인 행사다. 1회 행사는 참여자가 70여 명에 불과했지만, 8회부터는 1천 명이 넘는 행사로 성장했고, 현재는 2천 여명의 참가자가 몰리는 대형 오프라인 프리마켓 행사로 거듭났다.

장터에서는 패미콤, 네오지오, 세가세턴, 드림캐스트, 슈퍼패미콤 등 고전 레트로 게임이 3천 여점 넘게 전시 및 판매 된다. 장터 운영진 측은 올해 피규어 및 각종 애니메이션 굿즈 등으로 확장해 최대 규모로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운영진 측은 별도 공간에 추억의 게임장 코너를 만들어 50여 대의 레트로 게임을 시연해 누구나 무료로 추억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여기에 각종 게임 퀴즈, 미니 게임대회 등으로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레트로장터는 무료 행사로 누구나 자신이 가진 추억의 게임기나 애니메이션 굿즈를 팔거나 구매할 수 있다. 행사는 5월13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진행하는 플레이엑스포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드래곤볼 파이터즈 한국 천하제일무도회

한편, 플레이엑스포에서는 대전격투 게임의 붐을 이끌기 위해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인증 '드래곤볼 파이터즈 한국 천하제일무도회'가 개최된다. 5월12일에 진행되는 이 대회는 플레이엑스포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며 32강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뤄진다.

해설은 그동안 해외 유명 '드래곤볼 파이터즈'의 해설을 맡았던 '디지니스'와 '잊지마요'가 담당하며, '디지니스' 트위치 채널에서 생방송된다. 대회 신청은 공식 신청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된다.

: 레트로게임장터 레트로장터 드래곤볼파이터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