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엔진 그 한계는?" 유니티 최대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8' 개최

유니티 개발자들을 위한 축제 유나이트 2018이 금일(2일)부터 오는 4일까지 3일간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유나이트 2018 이미지
유나이트 2018 이미지

유나이트는 유니티가 전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하는 종합 컨퍼런스로 유니티 엔진을 포함한 다양한 직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준 높은 강연이 진행되는 것은 물론, 업계 종사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특히, 지난해 개최된 '유나이트 서울' 에서는 양일간 총 4,000여명이 참가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으며, 이번 '유나이트 서울 2018'에서는 게임 엔진, VR/AR, 그래픽/아티스트, 비게임 분야 등 총 8개 분야의 세션으로 구성된 60여 개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나이트 2018 이미지
유나이트 2018 이미지

이번 유나이트 행사에서는 최신 유니티 엔진인 '유니티 2018.1'의 새로운 기능 소개화 함께 애니메이션, 3D 기능 등 영화, 광고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유니티 엔진의 다양한 모습이 중점적으로 소개된다.

아울러 존 쳉(John Cheng) 유니티 애널리틱스 총괄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 존 엘리엇(John Elliot) 기술이사, 칼 캘러워트(Carl Callewaert) 유니티 글로벌 에반젤리즘 최고 책임자 등 유니티를 대표하는 각 분야의 인사와 SK텔레콤, 이베이코리아 등 유니티의 주요 파트너사가 키노트 강연을 맡는다.

유나이트 2017 현장 이미지
유나이트 2017 현장 이미지

개발자들을 위한 전문 강연과 함께 진행되는 다양한 부대 행사도 눈길을 끈다. 먼저 유니티로 개발된 우수한 게임 및 VR/AR콘텐츠들을 소개하는 총 41개 이상의 부스가 선보여 다양한 작품들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지난해 처음 개최되어 205건의 작품과 외부 심사단 투표 수가 총 2만 1천 694표를 기록하는 등의 관심을 받은 'MWU 코리아 어워즈 2018'의 경우 'Be the Unity Hero'를 주제로 진행되며, 최종 상위 3개 작품 발표와 최고 인기작에 대한 시상식도 5월 3일 저녁 7시부터 현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유나이트 2018 이미지
유나이트 2018 이미지

또한, 유니티를 활용한 개발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유나이트 서울 2018 트레이닝 데이(Unite Seoul 2018 Training Day)'도 5월 2일 오후 12시부터 열린다. 올해는 유니티 엔진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게임을 개발하는 'SF 게임 제작'과 함께, CAD 데이터 연동을 통한 개발을 배우는 'Computer Aided Design To Unity' 세션이 진행된다.

유나이트 2017 현장 이미지
유나이트 2017 현장 이미지

행사에 참가한 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먼저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그래픽 카드, 타블렛, 스마트노트, 헤드폰과 오디오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라인과 함께하는 현장 얼리버드 이벤트'를 통해 3일간 현장 등록데스크에서 등록 확인을 거친 참가자들에게 선착순으로 라인프렌즈 관련 상품들을 제공한다. 또한 인텔과 함께하는 게이밍 노트북 할인 행사, 유니티 에셋 스토어 할인 등도 함께 진행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