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MSI 생중계 맡은 OGN, "후니, 메라 깜짝 해설로 나선다"

조영준

OGN은 오는 5월 3일부터 20일까지 독일 베를린과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이하 'LoL MSI 2018')의 전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일 베를린과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될 예정인 이번 'LoL MSI 2018'는 14개 지역 14개 팀이 각 지역을 대표해 승부를 벌이는 대회로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5/3~6), 플레이-인 넉아웃 스테이지(5/8~9), 그룹 스테이지(5/11~15), 토너먼트 스테이지(5/18~20)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먼저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동남아시아(GPL), 브라질(CBLOL) 등 8개 지역이 4개 팀씩 2개 조로 나뉘어 경기를 치르며 각 조 1위는 2라운드인 플레이-인 넉아웃 스테이지에 오른다.

플레이-인 넉아웃 스테이지 승자는 한국(LCK), 중국(LPL), 북미(NA LCS), 유럽(EU LCS)이 기다리는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하며 6개 팀의 풀리그를 통해 결정된 상위 4개 팀은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진입해 4강과 결승전을 치른다.

가장 유력한 우승 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한국 대표로는 '2018 LCK 스프링 스플릿'을 우승한 '킹존 드래곤X'가 그룹 스테이지부터 출전하게 된다. MSI 우승팀은 해당 지역 롤드컵 시드 확보에 영향을 미친다. 한국, 중국, 유럽, 북아메리카, 대만-홍콩-마카오를 제외한 9개 지역 역시 MSI 성적에 따라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시드를 배정받게 된다.

특히, 한국 대표인 '킹존 드래곤X'의 활약 여부가 한국의 롤드컵 진출과 맞닿아 있어 이번 대회에서 '킹존 드래곤X'의 성적에 대해 국내 LOL e스포츠 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OGN은 오는 5월 3일부터 '2018 LoL MSI'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 경기 중계는 전용준 캐스터와 김의중 캐스터가 각 7일씩 맡을 예정이며, 해설은 김동준과 이현우가 맡는다. 또한 깜짝 객원해설로 NA LCS 2부 리그 전 Gold Coin United팀 홍민기(MadLife)선수, NA LCS Echo Fox 후니(Huni), LCK 한화생명e스포츠 상윤(Sangyoon), LCK Jin Air Greenwings 엄티(UmTi) 등이 참여해 게이머들에게 프로의 시선으로 경기를 풀어낼 예정이다.

MSI 2018 이미지

: LOL ogn MSI2018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