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5/2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포인트 교환소 오픈 등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개발사 펍지주식회사, 대표 김창한)에서 2일(수)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게이머만을 위한 차별화 서비스다. 게이머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를 사용해 교환소에 마련된 경품에 응모하는 이벤트로, 오는 5월 31일까지 오픈된다.

게이머는 일반 PC에서 1시간 게임 플레이 시 10포인트를, 가맹 PC방에서 1시간 플레이 시 12포인트를 획득하게 되고, 하루 최대 120포인트까지 얻을 수 있다. 획득 기간은 5월 25일까지이며, 26일부터 31일까지는 교환소를 통한 경품 응모만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에는 커스텀 PC, 레벨3 방어구 차량용 방향제 3종 세트, 시체상자 보조배터리 등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만의 개성을 살린 다양한 경품 12종이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5월 7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 홍보 영상을 공유하는 게이머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
오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벤트 포인트 교환소 오픈

- 에이치투인터렉티브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 5월 15일 출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에어십 신디케이트(Airship Syndicate)가 개발하고 THQ 노르딕(THQ Nordic)이 퍼블리싱하는 액션 RPG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Battle Chasers: Nightwar)' Nintendo Switch™ 한국어판을 오는 5월 15일 소비자가격 45,000원으로 정식 출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틀 체이서: 나이트 워'는 마블 코믹스의 '엑스맨' 시리즈, 게임 '다크사이더스' 시리즈로 유명한 코믹 아티스트 '조 매드(Joe Madureira)'가 정통 일본식 RPG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한 '배틀 체이서' 코믹 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롤 플레잉 게임이다.

대륙 서부에 위치한 평화로운 마을 '웨스트 워터'를 무대로, '그레이 라인'이라 불리는 던전에 모여드는 모험자들과 마계의 생물들, 그리고 개성적인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린 '배틀 체이서: 나이트 워' 는 고전적인 턴제 전투와 여러 가지 조합으로 생성되는 수 많은 던전, 그리고 깊이 있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 스위치
버전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 스위치 버전

- 넥슨재단,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개원 2주년 맞이 '영유아 발달장애 치료' 프로그램 지원협약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재단(이사장 김정욱)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원장 임윤명)과 '영유아 발달장애 치료'사업을 위한 지원 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개원 2주년을 맞아 진행된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은 3,000만 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넥슨이 지원 중인 미숙아 조기 중재 사업 '우쑥우쑥'프로그램의 연계과정인 '우리아기 첫 놀이교실' 프로그램에 활용된다.

재활이 필요한 생후 30개월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우리아기 첫 놀이교실' 프로그램은 집단 놀이 방식의 치료 시스템으로, 정서적 기능(감각운동)향상 및 사회성 증진을 목표로 하며, 5월부터 실시된다.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의 개원 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에서 체계적인 재활치료가 이루어지고, 보다 나은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후원을 지속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개원 1주년은 맞아, 치료에 적극적으로 임한 우수환아 10명을 선정해 후속 치료지원비 총 3,0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으며, 지난해 연말에는 병원 발전기금 및 재활치료 지원금 5억 2,662만 원을 기부했다.

넥슨재단 영유아 발달장애 치료' 프로그램
지원협약
넥슨재단 영유아 발달장애 치료' 프로그램 지원협약

-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시즌 4 정식 서비스 오픈

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새로운 테마와 함께 시즌 4가 시작됐다고 2일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새로운 충격과 변화에 대비하라"라는 메시지를 담아 블록버스터를 방불케 하는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포트나이트' 시즌 4 시작을 알렸다.

'포트나이트' 시즌 4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거대한 혜성이 충돌해 세계가 파괴되면서 일어나는 새로운 전투를 예고했다.

'포트나이트' 시즌 4의 새로운 테마에 맞춰 맵 업데이트와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됐다. 거대한 혜성이 맵에 충돌해 기존에 있던 일부 도시가 파괴되고, 혜성 충돌 여파로 맵 곳곳에 분화구가 생겨났다. 분화구에서는 일정 시간 동안 중력을 거슬러 높게 점프하게 해주는 신규 아이템 '점프석'을 획득할 수 있어 더욱 창의적인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포트나이트' 시즌 4 시작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 및 페이스북에서 새롭게 도입된 점프석 아이템 인증샷을 찍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게임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V-Bucks를 증정한다.

포트나이트 시즌 4
포트나이트 시즌 4

- 퍼즐 모바일게임 '귀혼 소울세이버', 전세계 113개국 출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의 퍼즐 모바일게임 '귀혼 소울세이버'를 중국과 유럽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세계 113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공식 출시한다고 오늘(2일) 밝혔다.

'귀혼 소울세이버'는 익살스러운 불량 요괴와 한판 승부를 펼쳐나가는 엠게임의 인기 온라인게임 '귀혼'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제작한 퍼즐 모바일게임으로,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번체 3개 언어를 지원한다.

요괴와 검 블록을 한 붓으로 연결하는 퍼즐 조작으로 300여 종의 요괴를 사냥하며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게임으로, 쉽고 직관적인 퍼즐 본연의 재미에 전투와 캐릭터를 육성하는 RPG(역할수행게임)의 재미를 함께 제공한다.

공격용 검 블록 외에도 방패와 체력(HP), 기력(MP) 블록을 활용해 방어, 스킬 사용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 내 마을에서 친구들과 만나 대화하고 함께 보스 요괴를 사냥하며 게임 내 커뮤니케이션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오는 5월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거나 게임 속 미션을 완료하면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과 캐시 등을 선물하는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귀혼 소울세이버
귀혼 소울세이버

- 파이널 블레이드, 가정의 달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가 5월 31일까지 가정의 달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이널 블레이드 게이머는 '미션 빙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모험 참여, 요일전 참여 등 각종 미션을 수행해 빙고 줄을 맞추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빙고 12줄을 모두 완성시키면 추가 보상을 얻는다.

엔씨는 '돌아오셨군요, 협객님!' 이벤트도 진행한다. 28일 이상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게이머가 참여할 수 있다. 게이머는 게임에 접속해 '공깃밥', '천년호리 정수' 등 다양한 일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7일 동안 접속하면 '강림 영혼 호리병'도 얻을 수 있다.

'5월의 특별한 출석' 이벤트도 실시한다. 게임에 접속한 일자에 따라 '청옥', '찬란한 보옥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7일 간 출석하면 '6성 영혼 호리병'을 받는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새로운 영웅인 '천룡 우희(암살 고정 초월 영웅)'와 '뇌신 무천(술사 고정 초월 영웅)'을 업데이트 했다. 천룡 우희는 공격 속도를 높이는 '천광권' 분노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 뇌신 무천은 공격력을 강화하는 '뇌신 강림' 분노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파이널 블레이드 이벤트
파이널 블레이드 이벤트

- '열혈강호 for kakao' '양세찬' 프로모션 영상 공개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열혈강호 for kakao'의 대규모 업데이트 '열혈강호 for kakao : 전쟁선포'를 앞두고 인기 개그맨 '양세찬'과 함께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총 4편의 시리즈로 제작됐으며, 인기 개그맨 '양세찬'이 등장해 일상 속에서 분노가 솟구치는 상황을 유쾌하게 그려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탕수육 편'에서는 '찍먹파'인 개그맨 '양세찬'이 탕수육 소스를 부어버리는 '부먹파' 친구 때문에 분노를 느끼게 되는 순간을 묘사했는데, 화가 치밀어 오를 때 '참지 말고 전쟁을 선포하라'는 문구와 함께 '열혈강호 for kakao : 전쟁선포' 업데이트 이슈를 조화시켜 눈길을 끈다.

프로모션 영상은 '탕수육 편' 이외에도 게임 플레이 도중 대출 상담 전화 때문에 흐름이 끊기는 '게임 편', 고장난 샤워기 때문에 손질한 머리가 망가지는 '샤워기 편', 마지막으로 중고거래로 벽돌이 배달되는 '중고거래' 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사측은 대규모 문파 간 전쟁 콘텐츠가 포함된 '열혈강호 for kakao : 전쟁선포' 업데이트를 진행하기에 앞서 오는 5월 7일까지 사전 예약 페이지를 열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는 귀속금화 1,000개와 최고급 재료 선택상자를 지급한다. 이용자들은 최고급 재료 선택상자를 통해 융령단, 정금석, 축복석, 자색부적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열혈강호 for kakao 프로모션 영상
열혈강호 for kakao 프로모션 영상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