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5/4 가이아모바일, 신작 '영원한 7일의 도시' BI 공개 등

- 가이아모바일, 신작 '영원한 7일의 도시' BI 공개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가 서비스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의 BI(Brand Identity)를 공개하고 올 상반기 중 국내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중국의 게임사 넷이즈가 개발해 작년 말부터 중국에서 '永远的7日之都(Forever 7 Days)'로 서비스 중인 2차원 게임(중국에서 서브컬처 기반의 미소녀 게임 등을 이르는 말)으로, 일본 애니메이션풍의 뛰어난 그래픽과 아름다운 미소녀 캐릭터, 유명 캐릭터와의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높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특히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여느 2차원 게임들처럼 미소녀 캐릭터 수집에만 재미가 국한된 것이 아니라, 종말까지 남은 '7일'이라는 시간 동안 게이머들이 자유로이 스토리를 진행하고 각기 다른 결말을 볼 수 있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준비해 화제가 됐다.

게임 스토리는 게이머들이 미래 도시의 지휘사가 되어 다양한 전설 속의 '신기(神器)'를 지닌 신기사들을 지휘해가며 도시를 침공한 몬스터들을 처리한다는 간단한 플롯을 따라가지만, 게이머들이 게임 안에서 하는 모든 선택은 서로 다른 스토리로 이어지고 선택한 내용에 따라 각기 다른 결말이 도출되는 것이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게임에는 '윤회'와 유사한 컨셉의 '회차' 방식이 도입돼 7일이 지난 종말 후에는 다시 1일차로 돌아가 더 높은 난이도로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하게 된다. 이에 따라 게이머들은 회차마다 새로운 신기사(캐릭터)를 수집 및 육성하고 그에 따라 새로운 엔딩 등을 풀어나가면서 큰 성취감을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영원한 7일의 도시'는 게임의 완성도를 위해 음악과 성우 기용에도 큰 공을 들였다. '공각기동대'로 유명한 일본 영화음악의 대가 '카와이 켄지(Kawai Kenji)'가 '기억과 망각'이라는 게임의 주제를 감각적인 음악으로 표현했으며, 더빙 작업에는 '호리에 유이', '쿠기미야 리에', '카와스미 아야코', '하나자와 카나', '사카모토 마아야', '하야미 사오리' 등 일본 유명 성우들이 대거 참여해 섬세한 목소리 연기를 펼쳤다.

한편 가이아모바일은 이번 '영원한 7일의 도시' BI 공개를 시작으로, 게임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담금질을 시작한다. 게임 현지화는 마무리 작업 중에 있으며, 게임의 대표 이미지는 이번 달 열리는 부산과 서울 코믹월드를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영원한7일의도시
영원한7일의도시

- 넷마블, '스타워즈: 포스아레나 3.0 업데이트 사전등록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넷마블 몬스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실시간 대전 게임 '스타워즈: 포스아레나넷마블몬스터)'의 대규모 3.0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3.0 업데이트는 새로 개봉하는 영화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를 겨냥한 업데이트다. 스타워즈의 핵심이자 인기 캐릭터인 한 솔로의 스토리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영화에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와 신규 콘텐츠 등이 포함될 예정이다.

사전등록 달성 보상도 준비돼 있다. 사전등록 20만을 초과할 시에는 전설 와일드카드를 모든 게이머들에게 지급한다. 사전등록 5만과 10만을 달성할 시 각각 1만 크레딧과 300 크리스탈을 제공한다.

'스타워즈 데이'는 스타워즈의 명대사인 '포스가 함께 하길(May the force be with you)'와 '5월 4일(May fourth)'의 발음이 비슷한 점에서 유래, 매년 전 세계 곳곳에서 모두가 스타워즈를 즐기는 축제일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2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게임플레이를 통해 기념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지난 해 스타워즈 데이 이벤트 기간 동안 한정적으로 판매됐던 40주년 루크와 베이더 캐릭터도 재판매 된다. 또한 출석이벤트를 통해 40주년 루크와 40주년 베이더 카드 등 보상을 지급한다.

스타워즈포스아레나
스타워즈포스아레나

- '세븐나이츠', 실시간 결투장 시즌5 시작...어린이날 던전 오픈

넷마블은 넷마블넥서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의 실시간 결투장 시즌5를 시작하고, 어린이날 기념 던전을 오픈한다.

실시간 결투장은 이용자들이 직접 출전 영웅과 금지 영웅을 택해 전투에 개입하는 PvP 콘텐츠로, 시즌5가 5일부터 7월 4일까지 열린다. 시즌 5를 시작하면서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다이아-크리스탈로 등급이 일괄적으로 조정되며, 결투팀 설정이 초기화된다.

이와 함께, 길드전과 길드 던전은 프리 시즌을 끝내고 정규 시즌을 맞이했다. 또한 길드 던전에는 13영지가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벤트 던전 2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우선 세븐나이츠는 어린이날 기념 이벤트 던전과 환상 유적지를 추가했다. 이벤트 던전은 1일 1회 입장이 가능하며 영웅과 장비 등 성장을 위한 재료를 수집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세븐나이츠

- '페이트/그랜드 오더', 제5특이점 업데이트 예고

넷마블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의 스토리 업데이트 '제 5 특이점'을 앞두고 티저 영상과 특별 이벤트를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제5 특이점'은 독립전쟁이 한창인 1783년의 북아메리카를 배경으로 성배를 찾기 위한 여정이 펼쳐진다. 이용자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역사 속 영령과 켈트 신화의 신령들의 매력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제 5특이점'은 탄탄한 스토리로 앞서 서비스된 일본, 중국 등에서 호평을 받은 업데이트다.

브랜드 사이트에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제 5 특이점'에 등장하는 신규 서번트들의 모습과 액션을 15초 분량으로 담겼다. 넷마블은 티저 영상을 개인 SNS(트위터, 페이스북)에 공유 또는 리트윗한 횟수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 캠페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S9', '문화상품권'을 획득할 수 있다.

각기 다른 보상을 두고 이용자들의 SNS 투표에 따라 보상이 결정되는 캠페인도 실시한다. 오는 16일까지 게임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에는 'SNS 보상 선택 캠페인' 글이 게재되며, 각각 트위터 '리트윗', 페이스북 '공유' 횟수와 트위터 '마음에 들어요', 페이스북 '좋아요' 횟수를 합산해 더 많은 쪽의 보상을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또한, 넷마블은 오는 9일까지 인기 서번트(캐릭터) '아르주나', '카르나' 픽업 캠페인을 진행하며, 특이점별 서번트 소환 캠페인은 5월 9일부터 16일까지 실시한다. 이외에도, 수련장 이용에 소모되는 포인트(AP)가 절반으로 감소하는 캠페인이 5월 9일까지 열린다.

넷마블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휴면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3월 30일 이후 '페이트/그랜드 오더'를 즐기지 않은 이가 게임을 시작하면 10일 동안 성정석 30개, 황금색 과일 10개, 예지의맹화 30개, 포우카드(HP, ATK) 각 20개를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번트 10연속 소환부터 서번트 1기의 스탯을 최고 수준으로 육성할 수 있는 수준의 혜택을 제공한다.

페이트/그랜드오더
페이트/그랜드오더

- 웹젠 'R2',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2ND WAVE'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은 5월 연휴를 앞두고 PC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오는 5월 10일 정기점검 전까지 한정 이벤트인 '보물상자 교환', '연금술사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물상자 교환' 이벤트는 '보물상자 3개'와 '10만 실버'를 '고대의 무기 강화 주문서' 등과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또한, 해당기간 서번트 채집 보상은 2배로 늘리고 '고급 강화 주문서' 제작에 필요한 재료의 수량을 낮춘 '연금술사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오늘(5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 해당 서버에서 경험치 2배 혜택을 제공하는 'R2Day'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웹젠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10일 정기점검 전까지 모든 서버에서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해 '행운의 매터리얼 Lv3(3일)'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퀘스트 메이킹' 및 다양한 변신을 체험하는 '변신 Day'도 진행한다.

R2
R2

-게임펍, 샨다게임즈의 '신무월:DIVINE' 퍼블리싱 계약

게임펍은 샨다게임즈와 모바일RPG '신무월:DIVINE'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임펍은 이번 계약 체결에 따라 '신무월:DIVINE' 서비스를 맡게 됐으며, 2018년 2분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샨다게임즈가 개발한 '신무월:DIVINE'은 전투 시 캐릭터 배치는 물론, 거리, 공격 방향 등을 자유자재로 설정해 다양한 전략 패턴에 따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턴 제 전투 방식이 특징이다. 국내에 앞서 중국, 일본, 대만 등에서 출시됐으며, 중국 iOS 매출 순위 10위, 대만 구글 및 iOS 매출 순위 10위권에 올랐다.

신작 모바일 게임 '신무월:DIVINE'은 마치 한 편의 판타지 소설을 읽는 듯한 방대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수 십여 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특히, 이시다 아키라, 스기타 토모카즈, 하나자와 카나 등 일본 인기 성우들의 더빙과 함께 펼쳐지는 스토리가 강점이다. 게임 음악은 파이널판타지12, 전설의 오우거 배틀 등 다수의 작품에 참여한 日 유명 뮤지션 사키모토 히토시가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게임펍, 샨다
게임펍, 샨다

- 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패왕 동료 2종 등장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패왕 동료 '리 세이문'과 '아슈레이'를 최초로 공개했다.

'리 세이문'은 '광전사'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불타는 창으로 적의 급소를 계속 공격하는 전사 캐릭터다. 분노를 축적하여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딜러로서 전략적 역할을 수행한다.

'아슈레이'는 재화나 보물은 물론 우주의 행성까지도 훔치는 전설적인 도적 캐릭터다. 자원을 일정 개수 이상 획득할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하며 자원이 가득 차면 두 자루의 단검을 하나의 무기로 결합해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이 외에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접속 보상 이벤트', '특별 출석 이벤트', '깜짝 이벤트' 등을 통해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이달 16일까지는 접속 보상으로 '패왕 동료 선택권'을 얻을 수 있고, 출석만 해도 'SSS급 동료 뽑기권', '초월의 정수', '룬조각 뽑기권'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게임을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알짜 아이템들만 모아놓은 '가정의 달 패키지'도 준비했다.

별이되어라
별이되어라

- C.O.C '천공성 나르시아', 2차 프로모션 영상 공개

Chase Online Company(이하 C.O.C, 지사장 유창완)는 Loong Entertainment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천공성 나르시아'의 프로모션 2차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프로모션 영상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천공성 나르시아'는 이번 2차 영상에 화려한 날개를 달고 아름다운 하늘을 유롭게 비행하는 캐릭터의 모습을 담았다. 하늘을 나는 거대한 탈 것을 타고 여유롭게 비행하는 모습과 한 쌍의 연인인 듯한 남녀 캐릭터가 함께 날아다니는 모습 등의 장면도 눈길을 끈다.

'천공성 나르시아'는 5월 8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사전예약에 참여자 전원에게 푸짐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고 구글 기프트카드, 치킨 기프티콘 등 푸짐한 현물 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천공성 나르시아'는 화려한 날개를 착용하거나 다양한 탈 것을 타고 하늘을 자유롭게 비행하거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MMORPG다. 게임답게 게임 속 캐릭터는 검, 활, 우산, 지팡이, 거문고, 환과 같이 동양판타지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무기를 사용하고 자유도 높은 커스터 마이징을 제공한다.

또한, 장비를 직접 제작하거나 강화하고 동료를 모으고 룬을 착용하는 등의 콘텐츠는 물론 사제와 결혼 시스템에 더해 자녀를 양육할 수 있는 양육시스템도 준비했다. 특히,단순히 하늘을 비행하는 것을 넘어 친구들과 2인 비행도 가능해 하늘 위의 콘텐츠를 더욱 새롭게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천공성 나르시아
천공성 나르시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