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신작부터 e스포츠까지~ 플레이엑스포 10일 개막

오는 10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 플레이엑스포에서 글로벌 게임사들의 다양한 신작은 물론 e스포츠대회 등 풍성한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플레이엑스포
플레이엑스포

'2018 플레이엑스포(PlayX4)'는 게임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된 게임쇼로 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플레이엑스포는 2009년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로 시작해 2013년 '굿게임쇼 코리아'를 거쳐 2016년부터 '플레이엑스포'로 발전해왔다. 지난 9년간 총 432,531명의 관람객이 찾았고, 총 누적 참가업체도 3,034개 기록했다.

경기도는 올해 플레이엑스포에 국내외 400여 게임사 110여개 업체의 해외바이어, 게임팬 등 약 7만명이 전시장을 찾을 것으로 전망하고 글로벌게임사의 신작발표와 게이머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25일 발매 예정인 PS4용 '디트로이트:비컴휴먼'과 PS VR용 '스파이더맨: 홈커밍'을 선보인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사전예약자 300만명을 돌파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모바일게임 '드래곤 볼 레전즈', 발매예정작인 PS4전용 '뉴 건담 브레이커', '소울칼리버 6'을 공개한다.

아케이드게임사 유니아나는 신감각 댄스 게임 '댄스러쉬 스타덤'과 비디오 볼링 게임 '스페이스 볼링' 등 다수의 신작 게임을 공개한다.

모바일게임사 핀콘은 '헬로히어로'의 차기작인 헬로히어로 에픽배틀과, 헬로히어로 올스타즈로 한국 서비스의 임박을 알리는 사전 예약이벤트를 플레이엑스포에서 진행한다.

LG전자도 하반기 출시 예정인 고사양 게이밍모니터 34GK950G, 34GK950F를 국내 공개할 계획이다.

'플레이엑스포' 메인스폰서로 참여하는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대형 시연부스 운영해 게임팬들을 위해 PvP대전, 이벤트, 굿즈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e스포츠 대회 등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12일(토)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오버워치팀들이 격돌하는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파이널' 대회가 13일(일)에는 메인무대에서 락스게이밍에서 주최하는 'ROX'nROLL e스포츠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팝업스테이지에서는 '드래곤볼 파이터즈 한국 천하제일무도회', '펌프잇업 최강자전' 등 다양한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토크콘서트와 라이브쇼도 개최된다. 10일(목)에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 총괄기획자인 조용민 PD가 특별연사로 나서 '명작을 목표로 한 게임 설계'라는 주제로 게임기획자로 가는 길에 대해 후배들과 소통한다.

11일(금)에는 '트위치 스트리밍 쇼 라이브 시즌2'가 메인무대에서 개최된다. 12(토)일에는 게임 커뮤니티인 루리웹이 주관하는 '루리웹 덕 게임' 토크쇼가 개최된다. 김현지, 김혜성, 박신희, 이호산, 임채헌, 전해리, 조현정, 진정일 성우가 출연해 '오버워치 오디오 드라마', '게임 성우 토크 콘서트', '히든 보이스' 등의 프로그램으로 게임팬들과 만난다.

유망 중소게임사의 마케팅 지원을 위한 전시관인 SPACE X도 준비됐다. 'PlayX4'의 X4를 의미하는 eXcellent, eXperience, eXciting, eXpert의 4가지 콘셉트에 따라 최우수 게임, VR·체감형게임, 온라인·모바일게임, 교육용·기능성게임이 각각 전시된다.

비즈니스 공간도 마련됐다. B2B VR공동관은 일반 관객대상 홍보가 아닌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VR개발사 8개 업체가 참가한다. 플레이엑스포는 VR중소게임기업 지원을 위해 VR시뮬레이터 운송지원, 바이어 대상 사전홍보 등을 지원한다. 기존 해외바이어 외에 일본, 중국, 홍콩의 VR게임 관련 바이어 12개사가 별도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미래 게임산업, 중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주제로 10일(목)과 11일(금) 양일간 진행된다.

이 외에도 플레이엑스포 B2C전시관에 설치되는 10주년 기념관에는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 굿게임쇼, 플레이엑스포로 이어진 플레이엑스포 10년의 역사를 볼 수 있다. 기존 사진, 동영상자료를 관람 할 수 있는 VR공간을 이동하며 각 행사별 소개 나레이션과 함께 자료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미래 게임산업에 바라는 점과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을 수 있는 희망게시판을 별도 마련하고 의견을 남긴 관람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