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2018년 1분기 영업이익 75억 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가 9일 2018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분기 실적은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 약 351억원, 영업이익 약 75억원, 당기순이익 약 45억원으로 집계됐다.

위메이드 2018 1분기 실적
위메이드 2018 1분기 실적

위메이드는 이번 분기 실적에 대해 기존에 계약한 '미르의 전설2' 중국 라이선스 매출이 누적되고, 신규 계약이 이어지며 전분기 대비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올해 위메이드는 중국 조인트벤처(JV) 설립, 중국 중전열중과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양성화 사업 확대, 신작 모바일게임 '이카루스 M'의 안정적인 서비스, '미르의 전설4' 개발 집중, S급 개발자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에 전사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지속적으로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계약은 물론 불법 게임 단속 및 양성화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4월 중국 문화부 산하기관인 중전열중문화발전과 함께 '열혈전기(미르의 전설2 중국서비스명) 정판(정식판권) 자율연맹'을 설립하고, 추가로 5개 업체와 수권(권한위임)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